'제18회 국가지속가능경영(ESG) 대상' ESG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주최 : 한국언론인협회, 고려대학교 ESG연구원
AIA생명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자 다방면에서 이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ESG대상 내 ESG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제18회 국가지속가능경영(ESG) 대상' ESG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주최 : 한국언론인협회, 고려대학교 ESG연구원
AIA생명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자 다방면에서 이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ESG대상 내 ESG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조선일보 2024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보험상품서비스부문 대상 수상
주최 : 조선일보
AIA생명의 '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이자 눈여겨볼 만한 추천서비스로 선정돼, '조선일보 2024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에서 보험상품서비스부문 대상 수상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교육나눔공헌부문 2년 연속수상
주최 : 한국언론인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노력하는 기업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뜻으로 이루어진 시상으로, AIA생명이 2년 연속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됨
제16회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주최 : 조선일보사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감과 동시에 소비자와의 꾸준한 소통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시상으로, '외국계생명보험부문' 대상 수상
제18회 '2024 고객감동경영대상'
주최 : 한국경제신문사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선진경제 사회를 선도하는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에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 14년 연속 '금융/보험 부문' 대상 수상
'2023 헤럴드보험대상' 올해의 베스트셀러 선정
주최 : 헤럴드경제
제28회 헤럴드보험대상에서 (무)AIA 건강+ 암보험(갱신형) 보험연구원장상 수상
'제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사회공헌우수기업 부문 대상 수상
주최 : 한국언론인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 / 주관 : 한국지속경영평가원
AIA생명은 교육나눔 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3회(2023)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사회공헌우수기업 부문 대상 수상
'2023 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보험 부문 13년 연속 수상 & 명예의 전당 헌정
주최 : 한국경제신문
AIA생명은 고객중심 경영과 꾸준한 사회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보험 부문에서 13년 연속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
'소비자가 선택한 2022 최고의 브랜드' 암보험 부문 선정
주최 : 조선일보
AIA생명의 '(무)AIA 건강+ 암보험(갱신형)', '소비자가 선택한 2022 최고의 브랜드'에서 암보험 부문에 선정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금융-생명보험 부문 올해의 앱 선정
주최 : 디지틀조선일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4년 연속 '앱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금융-생명보험 부문 올해의 앱으로 선정
'올해의 AI 이니셔티브상' 수상
주최 : Insurance Asia Awards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보험 산업 발전에 기여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주최 :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예금보험공사 표창
주최 : 예금보험공사
차등보험료요율제도 개발 기여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 서울시장상 수상
주최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한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AIA생명이 서울시장상 수상
'2021 소비차추천 1위 브랜드' 선정
주최 : 조선일보
AIA생명의 '(무)원스톱 슈퍼 암보험(갱신형)', '2021 소비차추천 1위 브랜드'에서 암보험 부문 대상에 선정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금융-생명보험 부문 올해의 앱 선정
주최 : 디지틀조선일보
AIA생명의 '(무)원스톱 슈퍼 암보험(갱신형)', '2021 소비차추천 1위 브랜드'에서 암보험 부문 대상에 선정
'2020 국가서비스대상' 금융 분야 건강관리플랫폼 부문 수상
주최 : 산업정책연구원 (IPS)
AIA 바이탈리티, 헬스케어 결합 서비스로 보험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을 인정 받아, '2020 국가서비스대상' 금융 분야 건강관리플랫폼 부문 수상
'2019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금융서비스 부문 우수상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머니투데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2019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금융서비스 부문 우수상 수상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금융-생명보험 부문 올해의 앱 선정
주최/주관 : 디지틀조선일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 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금융-생명보험 부문 올해의 앱으로 선정
'2019 매일경제 금융상품대상' 최우수상 수상
주최 : 매일경제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 '2019 매일경제 금융상품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8 &Award' DIGITAL AD/CAMPAIGNS - Financial Services 부문 Winner
주최 : 앤어워드 위원회 / 주관 : (사) 한국디지털기업협회
AIA생명 브랜드캠페인: 마지막 인사, '2018 &Award' DIGITAL AD/CAMPAIGNS - Financial Services 부문 Winner 수상
'2018 서울영상광고제' 비TV 부문 & 비TV캠페인 부문 Finalist
주최/주관 : 서울영상광고제 / ㈜애드크림
AIA생명 브랜드캠페인: 마지막 인사, '2018 서울영상광고제' 비TV 부문 & 비TV캠페인 부문 Finalist 수상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영상광고 부문 동상
주최 : 한국광고총연합회
AIA생명 브랜드캠페인: 마지막 인사,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영상광고 부문 동상 수상
'2017 &Award' DIGITAL AD - Financial Services 부문 Winner
주최 : 앤어워드 위원회 / 주관 : (사) 한국디지털기업협회
AIA생명 글로벌 프로젝트: What's Your Why, '2017 &Award' DIGITAL AD - Financial Services 부문 Winner 수상
'2017 서울영상광고제' Craft - 편집부문(Editing) Finalist
주최/주관 : 서울영상광고제 / ㈜애드크림
AIA생명 글로벌 프로젝트: What's Your Why, '2017 서울영상광고제' Craft - 편집부문(Editing) Finalist 수상
'2017 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보험 부문 9년 연속 수상 & 명예의 전당 헌정
주최/주관 : 한국경제신문, 한국지속가능평가원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가능평가원이 주관한 '2017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감동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 고객감동 문화 정착과 경영 혁신을 통해 국가 및 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을 뽑아 시상.
AIA생명 한국지점은 고객중심 경영과 꾸준한 사회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보험 부문에서 9년 연속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
'2016 웹어워드 코리아' 금융부문 최우수상
주관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AIA그룹의 글로벌 가이드를 적용해 리뉴얼한 AIA생명 공식 홈페이지, '2016 웹어워드 코리아' 금융부문 생명보험분야 최우수상 수상
'MMA SMARTIES 2016' Innovation 부문 금상
주관 : Mobile Marketing Association SMARTIES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MMA SMARTIES 2016' Innovation 부문 금상 수상
'MMA SMARTIES 2016' Mobile audio 부문 금상
주관 : Mobile Marketing Association SMARTIES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MMA SMARTIES 2016' Mobile audio 부문 금상 수상
'2016 Facebook Awards' 아태지역 페이스북 플랫폼 활용 부문 수상
주관 : Facebook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2016 Facebook Awards' 아태지역 페이스북 플랫폼 활용부문 수상
'2016 프라하 국제 광고제(PIAF)' 창의적 기술 적용(Creative Use of Technology) 부문 동상
주관 : Prague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2016 프라하 국제 광고제(PIAF)' 창의적 기술 적용(Creative Use of Technology) 부문 동상 수상
'Webby Awards 2016' 통합 마케팅 부문 본상(Nominee)
주관 : Webby Awards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Webby Awards 2016' 통합 마케팅 부문 본상(Nominee) 수상
'2015 &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Winner
주관 :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AIA생명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2015 &Award' Digital Film 부문 Winner 수상.
'2015 &Award' 소셜미디어 부문 Winner
주관 :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고객과 함게 감성을 나눌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메세지를 전달한 AIA생명 페이스북 '2015 &Award' Digital Film 부문 Winner수상
서울영상광고제 ‘TV CF 어워드’ 동상
주관 :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회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서울영상광고제 'TV CF 어워드' 동상 수상.
글로벌 금융광고제 ‘2014 마이다스 (MIDAS) 어워드’ 은상
주관 : 뉴욕광고페스티벌
AIA생명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청춘, 군대를 가다, 글로벌 금융광고제 ‘2014 마이다스 (MIDAS) 어워드’ 은상 수상.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부문 동상
주관 :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헤이마켓
AIA생명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청춘, 군대를 가다, 아시아 최대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 2014'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부문 동상 수상.
‘2014 웹어워드 코리아’ 금융부문 최우수상
주관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AIA생명 보험전문가 I-Pro에 쉽고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는 I-Pro recruiting 사이트 (http://www.aiadirect.co.kr/ipro), '2014 웹어워드 코리아' 금융 부문 보험분야 최우수상 수상.
‘2014 & Award’ 웹사이트 - 금융 & 보험 부문 Winner
주관 :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AIA생명 보험전문가 텔레마케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쉽고 간편하게 I-Pro에 지원할 수 있는 모집사이트로 '2014년 & Award' Website - 금융 & 보험 부문 Winner로 선정.
‘2014 & Award’ Digital Film 부문 그랑프리
주관 :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AIA생명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청춘, 군대를 가다, ‘2014 &Award’ Digital Film 부문 그랑프리 수상.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장관상
주관 : 미래창조과학부
AIA생명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청춘, 군대를 가다,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에서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영상 부문 은상
주관 : 한국광고총연합회
AIA생명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 청춘, 군대를 가다, 국내 유일 종합 광고 시상식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영상 부문 은상 수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상
주관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30대 설계사 모집 전용 사이트 NEXT AI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상 수상.
'2013년 & Award' 디지털Ad - 금융 & 보험 부문 Winner
주관 :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2013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The Real Life Company (http://www.thereallifecompany.co.kr), '2013년 &Award' 디지털Ad – 금융 & 보험 부문 Winner로 선정.
‘2013 웹어워드 코리아’ 금융일반 부문 대상
주관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고객과 함께 감성을 나눌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메시지를 전달한 The Real Life Company (http://www.thereallifecompany.co.kr/), '2013 웹어워드 코리아' 금융일반 부문 대상 수상.
2012년 KSQI 평가 ‘한국의 우수 콜센터’
주관 : 한국능률협회
AIA생명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효율 및 완성도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08년, 2009년, 2010년,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 인증 획득.
‘아시아 금융문화대상’ 생명보험사 부문 고객만족 최우수상
주관 :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가 주최한 ‘아시아 금융문화대상’ 시상에서 AIA생명이 생명보험사 부문 고객만족 최우수상 수상.
2011년 KSQI 평가 ‘한국의 우수 콜센터’
주관 : 한국능률협회
AIA생명 콜센터,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효율 및 완성도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08년, 2009년, 2010년에 이어 2011년에도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 인증 획득.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생명보험사 부문
주관 : 디지털조선일보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시상에서 생명보험사 부문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
2010 고객감동경영대상-금융/보험부문
주관 : 한국경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2010 고객감동 경영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 고객감동 문화 정착과 경영 혁신을 통해 국가 및 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을 뽑아 시상.
고객 만족을 위한 경영에 힘써온 AIA생명은 보험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지키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 평가 받아 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 수상.
2010년 KSQI 평가 ‘한국의 우수 콜센터’
주관 : 한국능률협회
AIA생명 콜센터,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효율 및 완성도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08년,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 인증 획득.
200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외국계 생명보험부문 1위
주관 : 브랜드스톡 (중앙일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혁신성과 신뢰성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하고 동일 품목의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평가. AIA생명은 2009년 Rebranding을 통해 90년 역사를 바탕으로 한 아시아 보험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함으로써 외국계 생명보험부문 1위 차지.
헤럴드 경제신문 선정 보험사 부문 광고대상
주관 : 헤럴드 경제신문
AIA생명, 헤럴드 경제가 주관하는 2009 광고대상 보험부문 수상자로 선정. 이는 AIA생명이 지난 6월, AIG생명에서 AIA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론칭한 AIA 기업광고 캠페인이 AIA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2차 광고 캠페인 ‘스마일 이모티콘(^^)’편에서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의 모델들이 인생의 다양한 라이프 스테이지에서 밝게 웃는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가장 행복한 미소를 선물하는 보험회사의 이미지를 전달했다. 이는, 기존의 여타 기업PR 광고와는 차별화된 접근이었으며, 생명보험 업계를 포함, 많은 기업들의 주목을 받았다는 평가이다.
2009 소비자 선정 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 1위
주관 : 한국지식정보진흥원
지난 11월 19일, 한경 비즈니스와 국민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09 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 1위’시상에서AIA생명이 보험사부문 만족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은 전문가 집단의 추천과 국민대 경영연구소의 전문 평가지수를 바탕으로 심사한 결과로 AIA생명은 지난 2006년 순수 고객민원 콜센터인 순천 콜센터 개설을 시작으로 고객 서비스 향샹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온 성과를 인정 받았다.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주관 : 지식경제부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분야에서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 고객 소비문화의 질적 향상과 권익보호를 도모한 기업을 대상으로 200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인증제도로서, AIA생명은 2004년부터 2009년까지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AIA생명이 추구하는 ‘감성적 접근을 통한 경영품질개선’ 의 경영혁신 프로그램은 철저한 고객관리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상승시켰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9년 KSQI 평가 ‘한국의 우수 콜센터’
주관 : 한국능률협회
AIA생명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효율 및 완성도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07년, 2008년에 이어 2009년에도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 라는 인증을 획득하였다.
2009 고객감동경영대상-금융/보험부문
주관 : 한국경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2009 고객감동 경영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 고객감동 문화 정착과 경영 혁신을 통해 국가 및 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을 뽑아 시상하고 있다. AIA생명은 보험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지키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 평가 받아 고객감동 경영대상을 수상하였다.
2009 우수광고주
주관 : Microsoft, Naver, Daum
AIA생명은 Microsoft, Naver, Daum등 주요 온라인 매체에서 주관하는 2009 우수광고주로 선정되었다. 이는 고객에게 보다 쉽고 빠른 경로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AIA생명의 활발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 받고 있다.
2008년 KSQI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
주관 : 한국능률협회
AIA생명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효율 및 완성도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07년도에 이어 2008년에도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92점(100점 만점)을 기록하며 ‘한국의 우수 콜센터’ 라는 인증과 함께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누렸다.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주관 : 지식경제부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분야에서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 고객 소비문화의 질적 향상과 권익보호를 도모한 기업을 대상으로 200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인증제도로서, AIA생명은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AIA생명이 추구하는 ‘감성적 접근을 통한 경영품질개선’ 의 경영혁신 프로그램은 철저한 고객관리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상승시켰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
주관 : 오버추어코리아
AIA생명은 오버추어코리아에서 주최하는 ‘Online Marketing Summit 2008’에서 온라인 마케팅 프론티어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온라인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은 온라인 마케팅을 선도하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이 인정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상이다. AIA생명의 이번 수상은 급변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AIA생명 다이렉트 마케팅의 우수성을 확고하게 굳힐 수 있는 자리가 됐다.
2008년 금융부문 최고상
주관 : 구글 아시아/아메리카
AIA생명이 구글 아시아/아메리카에서 시상하는 2008년 광고주 대상에서 금융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AIA생명의 다이랙트 마케팅 채널이 구글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키워드 광고가 높은 효율을 보이고, 다이렉트 상품 전용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때 시행한 구글 자연 검색 최적화 작업이 탁월한 성과를 보인데 따른 성과로 평가된다.
서경 마케팅 고객감동마케팅부분 대상
주관 : 서울경제
서경마케팅 대상은 소비자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해 소비자의 니즈에 따른 맞춤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시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AIA생명은 암환자의 절반이상이 60세 이상의 고령환자라는 점을 부각 시킨 ‘무배당 평생보장 암보험’ 캠페인이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 선정되어 고객감동마케팅 부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존 암보험은 길어야80세 만기에 불과해 점점 늘어가는 평균수명을 감안할 때 보장기간이 짧은 반면, 암환자의 절반이상이 60세 이상의 고령환자라는 사실에 비추어 평생보장의 필요성이 더 크게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AIA생명의 ‘평생보장 암보험’은 보험계약 갱신없이 처음 납입한 보험료 그대로 평생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AIA생명 다이렉트 채널 전체 계약건수의 20%를 넘어서는 등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2007년 KSQI 생명보험산업 1위 콜센터
주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콜센터 서비스품질 향상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주관으로 실시되는 KSQI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각 산업별 1위에 수여되는 상. 국내 공공 서빗 부문을 포함한 17개 분야 1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의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종합적인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AIA생명보험은 생명보험산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주관 : 산업자원부
이 상은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하며, 서비스 분야의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대고객 서비스, 서비스 전략, 그리고 서비스 수행을 위한 시스템적 선진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서비스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다. AIA생명은 계약 인수로부터 사후 고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운영 부문에 있어서의 고객 지향성을 높이 평가 받았고, 판매채널 다양화 전략으로 고객 접점의 편이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TM센터, 고객센터 및 VOC 시스템 등 고객 편익과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킨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보험사 평가순위 ‘종합4위’
주관 : 보험소비자연맹
매년 보험소비자 연맹에서는 보험소비자가 올바르고 정확한 보험사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보험사 평가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소비자가 개별 보험사 관련 자료를 찾고 판단하는 수고를 덜고, 보험사간 상호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하는 가운데 22개 생보사의 경영공시자료를 총망라하여 종합 분석하는 결과를 발표하는 것이다. 수익성과 자산건전성 등 다면평가를 거친 가운데 AIA생명은 종합4위를 차지하였다.
AIA생명 종합평가 결과 (보험소비자 2005년 7월12일 발표, 22개 생보사 대상)
- 종합순위 4위, 수익성 2위, 자산건전성 9위, 자본적정성 규모 11위
2004년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 고객서비스혁신부문 우수상
주관 : 한국능률협회
AIA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04년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혁신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객지향 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1993년에 제정된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경영대상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고객서비스 관련 수상제도로 알려져 있다. 당사는 약 3개월 간 서류심사와 50여명의 경영대학 교수들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이 실시한 현장 종합심사를 통해 본 상을 수상했다.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 보험서비스 부문 수상
주관 : 한국능률협회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산업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 기업 및 국가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를 도모하고자 정부가 2001년부터 실시한 인증제도다. 이 상은 비즈니스 부문별로 해당 기업의 경영성과와 사회활동은 물론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그리고 암행평가에 따른 고객만족도를 바탕으로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AIA생명은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 및 뛰어난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보험서비스 부문 수상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