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회사의 내부통제규정, 영업에 관한 준수사항, 기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근거법률
- 금융소비자보호법(2021년 3월 25일 제정)
- AIA생명은 임직원 및 모집인이 업무 수행 시 법령 및 건전한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준수하여야 할 기준 및 절차인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규정"을 마련하여 2021년 9월 이사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규정 주요내용
- 이사회, 대표이사,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등 내부통제 조직체계 구축
- 금융상품 개발, 판매 전·후 단계별 정책 수립 및 관리 강화
- 고령자 및 장애인의 금융거래 편의성 제고
- 내부통제규정 준수 여부 점검 및 평가
- 금융상품 판매 담당직원 교육 및 보상체계 마련
시행일
- 2021년 09월 25일
적용대상
- 회사의 임직원 및 회사의 금융상품을 판매대리·중개하는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
<제정, 개정, 폐기 사규 및 주요 개정 사항>
순 | 구분 | 시행일자 | 사규명 | 개정 사유 및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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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개정 |
2023.08.18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규정]_v3.0 | 1. 개정 사유
2. 주요 개정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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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개정 |
2022.06.23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규정]_v2.0 | 1. 개정 사유
2. 주요 개정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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