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마스터 플래너, AIA생명의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730여 명의 '팀 AIA' 동참.. 매칭 펀드로 취약계층 암환우 위한 1억 원 성금 기부
- 네이슨 촹 대표 “’팀 AIA’의 발걸음이 쌓여 모아진 성금, 취약계층 암환우 및 가족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에 힘이 되길 바라”
2025년 11월 3일 – AIA생명(대표 촹 네이슨 마이클)은 3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2025 JTBC 서울마라톤’ 참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올해 AIA생명은 행사 운영을 한층 확대하고 ‘함께 달리고, 함께 기부해요(Run Together, Give Together)’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겠다는 자사의 소명을 실현해 보였다.
이번 JTBC 서울마라톤 및 AIA생명이 주최한 부대 행사들은 진정한 ‘AIA 온리 익스피리언스(AIA Only Experience)’로 진행됐다. 여기에는 AIA생명 및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고객,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마스터 플래너, AIA생명의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총 730명의 ‘팀 AIA’가 참가했으며, 이들 중에는 마라톤 대회에 처음 참가하는 도전자들도 다수 포함됐다. ‘팀 AIA’ 러너들은 대회를 앞두고 국가대표 출신 권은주 감독 및 전문 코칭팀의 지도 아래 함께 훈련을 진행했으며, 대회 당일 함께 완주하고 여의도 공원에 마련된 ‘AIA 온리 익스피리언스 부스’에서 러너들의 도전을 축하하며 건강과 웰니스의 가치를 나누기도 했다.
AIA생명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자사의 러닝을 통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기념하고자 AIA생명의 마케팅 리포터인 아야곰(Ayagom)의 ‘함께 달리고, 함께 기부해요(Run Together, Give Together)’ 캠페인 특별 에디션 인형을 선보이기도 했다.
AIA생명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완주한 AIA 러너들 및 540개의 특별 제작 아야곰 인형의 수만큼을 매칭해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AIA생명은 여의도공원 10km 도착지점에 대형 AIA 부스 및 AIA 러너만을 위한 단독 스카이박스(AIA Skybox)를 마련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AIA 스카이박스에서는 국립암센터와 함께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캠페인의 의미와 성과를 함께 나눴다. 전달된 기부금은 국립암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암환자의 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AIA생명 네이슨 촹 대표는 “3년 연속으로 JTBC 서울마라톤의 후원사로 참여해 매우 뜻깊다. ‘헬스앤웰니스 홍보대사’ 션(Sean)과 함께 러닝이라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운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 AIA생명은 매년 이 행사를 통해 우리의 소명인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실천하고 있으며, ‘팀 AIA’ 러너들의 모든 발걸음이 국립암센터를 통해 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희망과 도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암센터병원 이근석 부속병원장은 “러닝 완주를 통해 AIA생명만의 방식으로 ‘나눔’과 ‘기부’의 가치를 특별하게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암 치료를 이어가고 있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의료비를 지원해 줄 수 있어, 이들에게 투병 속에서의 희망과 이들 삶의 존엄성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AIA생명은 올해 행사에 참여한 모든 ‘팀 AIA’ 러너, 파트너사, 주최 측,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활동, 건강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 구성원들이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26년에도 ‘JTBC 서울마라톤’ 공식 스폰서로 참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