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AIA생명 주요 소식과 발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A생명,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 부문 ‘나눔장’ 수상

2025.10.30
[사진] AIA생명은 지난 29일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기부 부문 ‘나눔장’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AIA생명 황지예 마케팅본부장, AIA생명 촹 네이슨 마이클 대표, 서울사랑의열매 정민주 사회공헌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08년부터 사회적 책임 다하고 나눔 문화 확산 위해 사회공헌활동 이어온 점 높이 평가받아
  • 네이슨 촹 대표 “건강한 사회와 구성원들의 지속가능한 삶 위한 활동 꾸준히 이어갈 것”
 
2025년 10월 30일 - AIA생명(대표 촹 네이슨 마이클)은 지난 29일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기부 부문 ‘나눔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사랑의열매 대상은 나눔문화 확산과 사랑의열매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이다.
이번 수상은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능동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AIA생명은 총 19억 8875만원의 기부금 전달을 비롯해,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아동·청소년, 환경, 지역사회, ESG 기반 나눔 등 네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기획 및 실행해왔다.
먼저 아동·청소년 지원 분야에서는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에게 치료비와 교육비를 지원했으며, 가족들의 심리적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동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더불어 환경·건강 증진 분야에서는 임직원 및 마스터 플래너, 고객 등이 함께하는 대규모 참여형 활동 통해 나무 1만 그루 이상을 식재하며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섰다. 또 수천 명이 플로깅과 마라톤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면서 환경 보호와 동시에 건강 습관 확산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AIA생명은 지난해와 올해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정원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 개선에 기여한 것은 물론,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활용 쓰레기 배출 방법 교육과 환경 교육 등을 진행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난방비, 생필품 지원 등 지속 사업을 통해 매년 수천 가구의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긴급 기부와 방역물품 지원을 즉각 실행해 사회적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했다.
AIA생명 네이슨 촹 대표는 “AIA생명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살도록 돕는다는 소명 아래, 지난 38년간 한국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 전체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신체적·정신적 웰빙, 환경 보호를 비롯해 포용 금융을 지원하는 활동을 계속해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