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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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AIA생명에 고객님들이 남겨 주신 소중한 민원 건수를 조사하여 분기별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 민원건수는 중복,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22년 4분기(2022.10.01∼2022.12.31)
- 전분기 : 2022년 3분기(2022.07.01∼2022.09.30)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5 | 9 | 80.00 | - |
대외민원주1) | 41 | 61 | 48.78 | - |
합계 | 46 | 70 | 52.17 | - |
환산건수주2)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0.12 | 0.22 | 83.33 | - |
대외민원주1) | 0.99 | 1.48 | 49.49 | - |
합계 | 1.12 | 1.70 | 51.79 | - |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22 | 44 | 100.00 | - |
유지 | 6 | 12 | 100.00 | - |
지급 | 17 | 14 | -17.65 | - |
기타 | 1 | 0 | -100.00 | - |
합계 | 46 | 70 | 52.17 | - |
환산건수주)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0.53 | 1.07 | 101.89 | - |
유지 | 0.15 | 0.29 | 93.33 | - |
지급 | 0.41 | 0.34 | -17.07 | - |
기타 | 0.02 | 0.00 | -100.00 | - |
합계 | 1.12 | 1.70 | 51.79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2 | 6 | 200.00 | - |
보장성주2) | 36 | 40 | 11.11 | - |
종신 | 5 | 9 | 80.00 | - |
연금 | 1 | 0 | -100.00 | - |
저축 | 2 | 14 | 600.00 | - |
기타주3) | 0 | 1 | 0.00 | - |
환산건수주4)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3.93 | 12.08 | 207.38 | - |
보장성주2) | 0.99 | 1.10 | 11.11 | - |
종신 | 1.48 | 2.69 | 81.76 | - |
연금 | 3.07 | 0.00 | -100.00 | - |
저축 | 2.48 | 17.83 | 618.95 | - |
기타주3) | - | - | 0.00 | - |
주1)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2)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3)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주4)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 민원건수는 중복,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22년 3분기(2022.07.01∼2022.09.30)
- 전분기 : 2022년 2분기(2022.04.01∼2022.06.30)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4 | 5 | 25.00 | - |
대외민원주1) | 28 | 41 | 46.43 | - |
합계 | 32 | 46 | 43.75 | - |
환산건수주2)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0.10 | 0.12 | 20.00 | - |
대외민원주1) | 0.68 | 0.99 | 45.59 | - |
합계 | 0.78 | 1.12 | 43.59 | - |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3 | 22 | 69.23 | - |
유지 | 5 | 6 | 20.00 | - |
지급 | 14 | 17 | 21.43 | - |
기타 | 0 | 1 | 0.00 | - |
합계 | 32 | 46 | 43.75 | - |
환산건수주)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0.32 | 0.53 | 65.63 | - |
유지 | 0.12 | 0.15 | 25.00 | - |
지급 | 0.34 | 0.41 | 20.59 | - |
기타 | 0.00 | 0.02 | 0.00 | - |
합계 | 0.78 | 1.12 | 43.59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0 | 2 | 0.00 | - |
보장성주2) | 21 | 36 | 71.43 | - |
종신 | 7 | 5 | -28.57 | - |
연금 | 1 | 1 | 0.00 | - |
저축 | 2 | 2 | 0.00 | - |
기타주3) | 1 | 0 | -100.00 | - |
환산건수주4)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0.00 | 3.93 | 0.00 | - |
보장성주2) | 0.58 | 0.99 | 70.69 | - |
종신 | 2.07 | 1.48 | -28.50 | - |
연금 | 3.04 | 3.07 | 0.99 | - |
저축 | 2.44 | 2.48 | 1.64 | - |
기타주3) | - | - | 0.00 | - |
주1)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2)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3)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주4)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 민원건수는 중복,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22년 2분기(2022.04.01∼2022.06.30)
- 전분기 : 2022년 1분기(2022.01.01∼2022.03.31)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12 | 4 | -66.67 | - |
대외민원주1) | 54 | 28 | -48.15 | - |
합계 | 66 | 32 | -51.52 | - |
환산건수주2)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0.29 | 0.10 | -65.52 | - |
대외민원주1) | 1.32 | 0.68 | -48.48 | - |
합계 | 1.62 | 0.78 | -51.85 | - |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47 | 13 | -72.34 | - |
유지 | 2 | 5 | 150.00 | - |
지급 | 16 | 14 | -12.50 | - |
기타 | 1 | 0 | -100.00 | - |
합계 | 66 | 32 | -51.52 | - |
환산건수주)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15 | 0.32 | -72.17 | - |
유지 | 0.05 | 0.12 | 140.00 | - |
지급 | 0.39 | 0.34 | -12.82 | - |
기타 | 0.02 | 0.00 | -100.00 | - |
합계 | 1.62 | 0.78 | -51.85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5 | 0 | -100.00 | - |
보장성주2) | 29 | 21 | -27.59 | - |
종신 | 9 | 7 | -22.22 | - |
연금 | 0 | 1 | 0.00 | - |
저축 | 22 | 2 | -90.91 | - |
기타주3) | 1 | 1 | 0.00 | - |
환산건수주4)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9.59 | 0.00 | -100.00 | - |
보장성주2) | 0.81 | 0.58 | -28.40 | - |
종신 | 2.64 | 2.07 | -21.59 | - |
연금 | 0.00 | 3.04 | 0.00 | - |
저축 | 26.42 | 2.44 | -90.76 | - |
기타주3) | - | - | 0.00 | - |
주1)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2)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3)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주4)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 민원건수는 중복,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22년 1분기(2022.01.01∼2022.03.31)
- 전분기 : 2021년 4분기(2021.10.01∼2021.12.31)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6 | 12 | 100.00 | - |
대외민원주1) | 37 | 54 | 45.95 | - |
합계 | 43 | 66 | 53.49 | - |
환산건수주2)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0.15 | 0.29 | 93.33 | - |
대외민원주1) | 0.91 | 1.32 | 45.05 | - |
합계 | 1.06 | 1.62 | 52.83 | - |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33 | 47 | 42.42 | - |
유지 | 2 | 2 | 0.00 | - |
지급 | 8 | 16 | 100.00 | - |
기타 | 0 | 1 | 0.00 | - |
합계 | 43 | 66 | 53.49 | - |
환산건수주)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판매 | 0.81 | 1.15 | 41.98 | - |
유지 | 0.05 | 0.05 | 0.00 | - |
지급 | 0.20 | 0.39 | 95.00 | - |
기타 | 0.00 | 0.02 | 0.00 | - |
합계 | 1.06 | 1.62 | 52.83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4 | 5 | 25.00 | - |
보장성주2) | 15 | 29 | 93.33 | - |
종신 | 4 | 9 | 125.00 | - |
연금 | 0 | 0 | 0.00 | - |
저축 | 20 | 22 | 10.00 | - |
기타주3) | 0 | 1 | 0.00 | - |
환산건수주4)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비고 |
---|---|---|---|---|
변액주1) | 7.58 | 9.59 | 26.52 | - |
보장성주2) | 0.42 | 0.81 | 92.86 | - |
종신 | 1.17 | 2.64 | 125.64 | - |
연금 | 0.00 | 0.00 | 0.00 | - |
저축 | 23.58 | 26.42 | 12.04 | - |
기타주3) | - | - | 0.00 | - |
주1)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2)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3)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주4)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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