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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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AIA생명에 고객님들이 남겨 주신 소중한 민원 건수를 조사하여 분기별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시하고 있는 민원건수는 방문, 우편, 팩스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등) 등을 통하여 서면으로 민원의사를 표시한 건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으며 중복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은 1건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타기관에서 이첩된 민원도 포함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대상기간: 2015.10.01. ~ 2015.12.31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201 | 225 | 26.87 | - |
자체민원 | 19 | 26 | 36.84 | - |
합계 | 220 | 281 | 27.73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5.4 | 7.16 | 26.96 | - |
자체민원 | 0.53 | 0.73 | 36.95 | - |
합계 | 6.18 | 7.90 | 27.82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작성대상기간: 2015.10.01. ~ 2015.12.31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05 | 162 | 54.29 | - |
유지 | 35 | 37 | 5.71 | - |
지급 | 73 | 69 | -5.48 | - |
기타 | 7 | 13 | 85.71 | - |
합계 | 220 | 281 | 27.73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2.95 | 4.55 | 54.40 | - |
유지 | 0.98 | 1.04 | 5.79 | - |
지급 | 2.05 | 1.94 | -5.41 | - |
기타 | 0.20 | 0.37 | 85.86 | - |
합계 | 6.18 | 7.90 | 27.82 | - |
*민원발생평가등급 :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1등급(우수)~5등급(불량)]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하고 있는 민원건수는 방문, 우편, 팩스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등) 등을 통하여 서면으로 민원의사를 표시한 건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으며 중복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은 1건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타기관에서 이첩된 민원도 포함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대상기간: 2015.07.01 ~ 2015.09.30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257 | 201 | -21.79 | - |
자체민원 | 12 | 19 | 58.33 | - |
합계 | 269 | 220 | -18.22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7.21 | 5.64 | -21.77 | - |
자체민원 | 0.34 | 0.53 | 58.37 | - |
합계 | 7.55 | 6.18 | -18.20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작성대상기간: 2015.07.01 ~ 2015.09.30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25 | 105 | -16.00 | - |
유지 | 17 | 35 | 105.88 | - |
지급 | 113 | 73 | -35.40 | - |
기타 | 14 | 7 | -50.00 | - |
합계 | 269 | 220 | -18.22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3.51 | 2.95 | -15.98 | - |
유지 | 0.48 | 0.98 | 105.93 | - |
지급 | 3.17 | 2.05 | -35.38 | - |
기타 | 0.39 | 0.20 | -49.99 | - |
합계 | 7.55 | 6.18 | -18.20 | - |
*민원발생평가등급 :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1등급(우수)~5등급(불량)]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하고 있는 민원건수는 방문, 우편, 팩스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등) 등을 통하여 서면으로 민원의사를 표시한 건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으며 중복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은 1건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타기관에서 이첩된 민원도 포함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대상기간: 2015.04.01 ~ 2015.06.30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247 | 257 | 4.05 | - |
자체민원 | 10 | 12 | 20.00 | - |
합계 | 257 | 269 | 4.67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6.93 | 7.21 | 4.10 | - |
자체민원 | 0.28 | 0.34 | 20.06 | - |
합계 | 7.21 | 7.55 | 4.73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작성대상기간: 2015.04.01 ~ 2015.06.30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44 | 125 | -13.19 | - |
유지 | 24 | 17 | -29.17 | - |
지급 | 73 | 113 | 54.79 | - |
기타 | 16 | 14 | -12.50 | - |
합계 | 257 | 269 | 4.67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4.04 | 3.51 | -13.15 | - |
유지 | 0.67 | 0.48 | -29.13 | - |
지급 | 2.05 | 3.17 | 54.88 | - |
기타 | 0.45 | 0.39 | -12.45 | - |
합계 | 7.21 | 7.55 | 4.73 | - |
*민원발생평가등급 :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1등급(우수)~5등급(불량)]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