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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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AIA생명에 고객님들이 남겨 주신 소중한 민원 건수를 조사하여 분기별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 민원건수는 중복,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16년 4분기(2016.10.01∼2016.12.31)
- 전분기 : 2016년 3분기(2016.07.01∼2016.09.30)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21 | 4 | -80.95 | - |
대외민원주) | 264 | 226 | -14.39 | - |
합계 | 285 | 230 | -19.30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자체민원 | 0.59 | 0.11 | -80.99 | - |
대외민원주) | 7.44 | 6.36 | -14.55 | - |
합계 | 8.04 | 6.47 | -19.44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38 | 80 | -42.03 | - |
유지 | 21 | 22 | 4.76 | - |
지급 | 121 | 122 | 0.83 | - |
기타 | 5 | 6 | 20.00 | - |
합계 | 285 | 230 | -19.30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3.89 | 2.25 | -42.13 | - |
유지 | 0.59 | 0.62 | 4.57 | - |
지급 | 3.41 | 3.43 | 0.64 | - |
기타 | 0.14 | 0.17 | 19.78 | - |
합계 | 8.04 | 6.47 | -19.44 | - |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 민원건수는 중복,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16년 3분기(2016.07.01∼2016.09.30)
- 전분기 : 2016년 2분기(2016.04.01∼2016.06.30)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건수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235 | 264 | 12.34 | - |
자체민원 | 6 | 21 | 250.00 | - |
합계 | 241 | 285 | 18.26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건수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6.61 | 7.44 | 12.57 | - |
자체민원 | 0.17 | 0.59 | 250.71 | - |
합계 | 6.78 | 8.04 | 18.50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건수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09 | 138 | 26.61 | - |
유지 | 20 | 21 | 5.00 | - |
지급 | 99 | 121 | 22.22 | - |
기타 | 13 | 5 | -61.54 | - |
합계 | 241 | 285 | 18.26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건수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3.07 | 3.89 | 26.86 | - |
유지 | 0.56 | 0.59 | 5.21 | - |
지급 | 2.79 | 3.41 | 22.47 | - |
기타 | 0.37 | 0.14 | -61.46 | - |
합계 | 6.78 | 8.04 | 18.50 | - |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하고 있는 민원건수는 방문, 우편, 팩스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등) 등을 통하여 서면으로 민원의사를 표시한 건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으며 중복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은 1건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타기관에서 이첩된 민원도 포함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대상기간: 2016.04.01 ~ 2016.06.30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256 | 235 | -8.20 | - |
자체민원 | 24 | 6 | -75.00 | - |
합계 | 280 | 241 | -13.93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7.19 | 6.61 | -7.98 | - |
자체민원 | 0.67 | 0.17 | -74.94 | - |
합계 | 7.86 | 6.78 | -13.72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작성대상기간: 2016.04.01 ~ 2016.06.30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37 | 109 | -20.44 | - |
유지 | 48 | 20 | -58.33 | - |
지급 | 85 | 99 | 16.47 | - |
기타 | 10 | 13 | 30.00 | - |
합계 | 280 | 241 | -13.93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3.85 | 3.07 | -20.24 | - |
유지 | 1.35 | 0.56 | -58.23 | - |
지급 | 2.39 | 2.79 | 16.76 | - |
기타 | 0.28 | 0.37 | 30.32 | - |
합계 | 7.86 | 6.78 | -13.72 | - |
*민원발생평가등급 :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1등급(우수)~5등급(불량)]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하고 있는 민원건수는 방문, 우편, 팩스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등) 등을 통하여 서면으로 민원의사를 표시한 건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으며 중복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은 1건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타기관에서 이첩된 민원도 포함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대상기간: 2016.01.01 ~ 2016.03.31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255 | 256 | 0.39 | - |
자체민원 | 26 | 24 | -7.69 | - |
합계 | 281 | 280 | -0.36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대외민원주) | 7.16 | 7.19 | 0.29 | - |
자체민원 | 0.73 | 0.67 | -7.79 | - |
합계 | 7.90 | 7.86 | -0.46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작성대상기간: 2016.01.01 ~ 2016.03.31 (단위: 건수)
민원건수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162 | 137 | -15.43 | - |
유지 | 37 | 48 | 29.73 | - |
지급 | 69 | 85 | 23.19 | - |
기타 | 13 | 10 | -23.08 | - |
합계 | 281 | 280 | -0.36 | - |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구분 | 전분기 | 당분기 건수 | 당분기 증감률(%) | 비고 |
---|---|---|---|---|
판매 | 4.55 | 3.85 | -15.52 | - |
유지 | 1.04 | 1.35 | 29.59 | - |
지급 | 1.94 | 2.39 | 23.06 | - |
기타 | 0.37 | 0.28 | -23.16 | - |
합계 | 7.90 | 7.86 | -0.46 | - |
*민원발생평가등급 :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1등급(우수)~5등급(불량)]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 소비자정보통합공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