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동상 수상
-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캠페인, 세계적인 광고제 ‘스파이크 아시아’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유일한 국내 출품작으로 동상 수상
- 소비자 공감을 자아내는 감성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브랜딩 메시지 효과적으로 전달
- AIA 생명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
2014 년 10 월 1 일, 서울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은 당사의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애드쿠아인터랙티브 제작)이
글로벌 광고제인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Spikes Asia)’의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9 월 23 일부터 26 일까지 나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Haymarket)이 주최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광고인들을 위한 세계적인 광고제다. 수상 부문은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디지털, PR 등 총 18 개 부문이다.
AIA
생명이 수상한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브랜드 고유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 전통적인 광고 기법이 아닌
해당 콘텐츠에 적합한 플랫폼을 통해 전파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출품작을 평가해 수상하는 분야로, 올해 총 187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AIA 생명은 해당 분야 수상자 중 유일한 국내 출품작으로 캠페인의 창의성을 인정 받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이번 AIA 생명이 출품한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대한민국
온 국민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군입대라는 소재를 감성적인 콘텐츠로 녹여내 큰 감동과 여운을 자아냈다. 특히 TV 가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공개했음에도 불구, 네티즌들의 자연스런 공감대를 끌어내 온라인 상 빠르게 확산되는 등 금융기업의
온라인 광고로는 유례없는 인기를 구가했다. 또한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보험사로서 AIA 생명의 브랜딩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AIA 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는 “20 대 청춘들의 감성을 생생하게 담아내고자 기획한 이번 광고 캠페인이 세계적인 광고제 수상을 통해 그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과의 감성적인 소통을 도모해 고객의 삶 가까이에
있는 보험사로 더욱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AIA 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는 일상의 삶에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AIA 의 장기적 신념을 반영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이다.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