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공시자료는 보험업법 등 관련법령에 의거, 해당사항 발생시 보험회사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해야 하는 경영사항에 대하여 생명보험협회에서 정한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상의 표준화된 양식에 따라 작성한 것입니다
- 관련근거 : 보험업법 제111조·제124조·보험업법시행령 제57조·제67조, 보험업감독규정 제 7-44조 제2항·제3항 등
보험회사 결산일(장부폐쇄일) 변경 안내
관련 법령 개정에 따라 2013 회계연도부터 보험회사 결산일(장부폐쇄일)이 3월 31일에서 12월 31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13 회계연도 결산공시자료는 2013년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9개월의 실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자료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시]보험회사 결산일 변경에 따른 공시대상기간 구분
1. 2013 회계연도 : 2013년 4월 1일 ~ 2013년 12월 31일 (9개월)
2. 2012년 회계연도 이전 : 해당연도 4월 1일 ~ 익년도 3월 31일(12개월)
3. 2014년 회계연도 이후 : 해당연도 1월 1일 ~ 해당연도 12월 31일(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