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 될 수 있도록 AIA생명이 함께하겠습니다.
AIA생명은 고객님의 Healthier Longer Better Lives(더 건강하게 더 오래 더 나은삶) 을 살 수 있도록 유용한 건강,금융,이벤트 관련 소식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합니다.
AIA 라운지 바로가기AIA생명은 약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상장 보험기업 AIA그룹의 한국법인입니다. AIA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그룹의 18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AIA소개 바로가기계약정보, 보험금 청구, 계약 심사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음 방문 시
빠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title}}
{{label}}Seoul, 2015 년 2 월 25 일
AIA생명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동영상, 공개 열흘 만에 유튜브 및 페이스북 조회수 230만 건 돌파
2015 년 2 월 25 일, 서울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이 지난 16 일 공개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동영상의 인기가 뜨겁다.
이 동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AIA 생명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https://www.youtube.com/watch?v=qhxUUXyocCU)에서만 125 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aiakorea)에서도 105 만 조회수를 기록해 합산 조회수 총 230 만 건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동영상은 어머니, 혹은 가족에 대한 그리움이라는 소재를 다루며 실제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에 참여하고 있는 20 대 일반인 출연자들의 고충, 고민, 외로움 등 솔직한 심정을 담아내고 있다. 그리고 그런 20 대 청춘들을 위해 가족들이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방문해 ‘가장 힘이 되는 것은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난 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던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이번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동영상 역시 일반인들의 진실한 삶에서 모티브를 찾았다. 동영상을 본 전문가들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반인들의 스토리가 대중으로 하여금 자연스러운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힘든 타지생활 중인 청춘들을 격려하는 매개체로 ‘엄마의 밥상’을 선택해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감동이 극대화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동영상 제작을 위해 AIA 생명은 총 25 명의 현지 유학생 및 워킹홀리데이 참가자를 인터뷰한 후 5 명을 최종 선발해 본인 및 가족을 촬영에 참가시켰다. 출연자들한테는 촬영 마지막 순간까지 실제 동영상 내용을 비밀에 부치느라 제작진들이 진땀을 뺐다는 후문이다. 몰래카메라 형식을 빌려 출연자들의 솔직한 감정을 담아내는 것이 핵심이었기 때문.
이번 동영상은 엄청난 조회수뿐 아니라, 2 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이끌어내고 있다. 동영상 포스팅에는 “마음이 찡하네요, 어머니 사랑합니다”, “이번엔 제가 어머니를 위해 밥상을 차려드려야겠네요”, “광고 참 감성적으로 잘 만들었네요” 등 스토리에 감동한 다양한 댓글이 달리고 있다. 특히 고향집에 함께 모여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되는 설 연휴 직전에 동영상이 공개돼 보다 짧은 시간에 놀라운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되며, 해외 유학생들이 자신의 개인 페이지에 동영상을 실어 나름으로써 자발적인 확산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일반인들의 삶에 담긴 감동 스토리를 영상으로 풀어내는 AIA 생명의 캠페인은 ‘일상의 삶과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AIA 생명의 기업 철학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를 반영하고 있다.
AIA 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는 “이번 캠페인 광고를 통해 20 대 청춘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AIA 생명은 앞으로도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진정한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로서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과 감성적인 소통을 이끄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AIA 생명에 대해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