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 될 수 있도록 AIA생명이 함께하겠습니다.
건강∙상해보장
보장기간
가입나이
판매채널
아파도, 다쳤어도 입원 첫날부터 보장!
최대 100세까지 든든한 보장! 입원 · 수술비보장 보험!
입원 첫날부터 매일 2만원, 상급 종합병원 입원시 입원 4일째부터 매일 총 10만원을 120일째까지 보장! (가입예시 : 주계약 20구좌, (무) 백세시대 재해입원특약(갱신형) 20구좌 / 단,1년 미만시 질병 입원비 50% 지급)
(주계약, (무)백세시대재해입원특약(갱신형) 등 가입 시)
바이탈리티 란?
바이탈리티(Vitality)란 회원들의 건강관리노력 및 생활습관개선을 지원하는 건강 및 웰니스 프로그램입니다.
보상/Reward 란?
보상(Reward)란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하여 보상이 제공되며, 보상은 주간보상으로 제공됩니다. 포인트 적립 활동 중 해당 주간 중의 ‘활동 측정’ 기준으로 적립된 포인트의 총합산을 기준으로 주간 목표 달성 시 제공됩니다.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란?
포인트 적립활동(걷기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등급별 포인트는 ‘브론즈(0~9,999)’, ‘실버(10,000~19,999)’, ‘골드(20,000~29,999)’, ‘플래티넘(30,000이상)’의 4가지로 구분되며, 동일 순서로 최하위 등급(‘브론즈(Bronze)’)에서 최상위 등급(‘플래티넘(Platinum)’)으로 합니다.
바이탈리티 보험료 할인 이란?
보험료 할인에 적용되는 바이탈리티 등급은 매 보험연도 시작일의 45일 전일의 회원인 피보험자의 바이탈리티 등급을 기준으로 확정하여 이후 도래하는 보험연도 1년동안 적용합니다.
보험료 할인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 이란?
“보험료 할인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 이란 브론즈(2.5% 차감), 실버(1% 차감), 골드(1% 가산), 플래티넘(2.5% 가산)입니다. 제 2보험연도 이후 매 보험연도부터 직전 보험연도에 적용된 보험료 할인율에 당해 보험연도의 보험료 할인 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누적할인율을 적용합니다. 단, 누적할인율이 5%를 초과할 경우 5%로 하고, 0%미만인 경우 0%로 합니다.
상급종합병원 이란?
의료법 제3조의4(상급종합병원 지정)에서 정한 상급종합병원을 말합니다.
보험종목의 명칭 | 보험의 세목 |
---|---|
무배당 백세시대걸작입원수술보험(갱신형) | 만기지급형 |
무배당 백세시대걸작입원수술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 |
※ 무배당 백세시대걸작입원수술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은 바이탈리티(Vitality) 멤버십 회원 자격이 부여된 피보험자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 본 상품은 만기지급형 상품입니다. 단, 갱신계약의 보험기간이 10년 미만인 경우에는 “순수보장형”으로 운용합니다.
구분 | 보험기간 | 보험료 납입기간 | 피보험자 가입나이 | 보험료 납입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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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계약 | 10년 만기 | 전기납 | 만 20세~50세 |
월납, 2개월납, 3개월납, 6개월납, 연납 |
갱신계약 | 10년 만기 | 30세~90세 | ||
5년 만기 | 91세~95세 | |||
4년 만기 | 96세 | |||
3년 만기 | 97세 | |||
2년 만기 | 98세 | |||
1년 만기 | 99세 |
(무)백세시대재해입원특약(갱신형), 특정 신체부위 · 질병보장제한부 인수특약, 지정대리청구 서비스 특약, 장애인전용보험전환특약
※ 이 보험의 보험기간은 10년만기로 최초 가입 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 무배당 백세시대걸작입원수술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은 월납만 가능합니다.
※ 당사의 인수기준에 따라 판매채널별 가입나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한하여 주계약은 20구좌(단일구좌)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기준 : 20구좌
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질병입원급여금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질병으로 1일 이상 계속하여 입원한 경우(1회 입원당 120일 한도, 입원일수 1일당 지급) |
최초계약일부터 1년미만 : 1만원 최초계약일부터 1년이후 : 2만원 |
상급종합병원 질병입원급여금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질병으로 4일 이상 계속하여 상급종합병원에 입원한 경우(1회 입원당 120일 한도, 3일 초과 입원일수 1일당 지급) |
최초계약일부터 1년미만 : 4만원 최초계약일부터 1년이후 : 8만원 |
수술급여금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1~5종 수술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은 경우(수술 1회당 지급) |
1종 : 10만원 / 2종 : 30만원 / 3종 : 50만원 4종 : 100만원 / 5종 : 500만원 |
만기지급금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 | 50만원 |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에는 사망 당시의 주계약 책임준비금을 지급하고 이 계약은 그 때부터 효력이 없습니다.
※ 갱신계약의 보험기간이 10년 미만일 경우 “만기지급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가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 또는 재해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50%이상인 장해상태가 된 경우(다만, 갱신계약의 경우 갱신계약의 보장개시일 이후에 새로이 발생한 장해상태에 한하며, 갱신계약의 보장개시일 이전의 장해상태는 정상으로 봅니다)에는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여 드립니다. 다만, 보험료납입이 면제된 이후에 계약이 갱신되는 경우 보험료 납입은 더 이상 면제되지 않으며, 계약자는 갱신된 계약의 보험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 질병입원급여금 및 상급종합병원 질병입원급여금의 지급사유가 중복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각각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합하여 지급합니다.
※ 상기 보장내용의 지급금액 중 최초계약의 계약일부터 1년 미만(최초계약의 계약일부터 1년이 되는 시점의 계약해당일 전일까지를 말합니다)의 보험금 삭감과 관련된 사항은 갱신계약의 경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상급종합병원”이라 함은 의료법 제3조의4(상급종합병원 지정)에서 정한 상급종합병원을 말합니다.
※ 상기 예시된 지급금액은 보험가입금액(가입구좌)에 따라 변동됩니다.
기준 :20구좌
지급명칭 | 지급사유 | 지급금액 |
---|---|---|
재해입원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재해로 1일 이상 계속하여 입원한 경우 (1회 입원당 120일 한도, 입원일수 1일당 지급) | 2만원 |
상급종합병원 재해입원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재해로 4일 이상 계속하여 상급종합병원에 입원한 경우(1회 입원당 120일 한도, 3일 초과 입원일수 1일당 지급) | 8만원 |
※ (무)백세시대재해입원특약(갱신형)의 경우 보험금의 지급사유가 중복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각각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합하여 지급합니다.
※ 상기 예시된 지급금액은 보험가입금액(가입구좌)에 따라 변동됩니다.
※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갱신 전 계약의 연체된 보험료 및 갱신계약의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할 때, 이 계약은 갱신되어 계속 유지됩니다.
※ 갱신 전 계약의 보험기간 중 보험료의 납입이 면제된 경우에도 갱신시에는 갱신계약의 보험료를 계속하여 납입하여야 합니다.
※ 이 계약이 갱신된 경우의 보장개시일은 갱신일로 합니다.
※ 갱신계약의 보험료 등은 갱신일 현재 피보험자의 나이에 따라 계산하고, 갱신시의 기초율(이율 및 위험률 등)을 적용합니다.
※ 상기 보장내용의 지급기준표의 내용 중 최초계약의 계약일부터 1년 미만(최초계약의 계약일부터 1년이 되는 시점의 계약해당일 전일까지를 말합니다)의 보험금 삭감과 관련된 사항은 갱신계약의 경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가 이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되며,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갱신시점에 가입가능 나이 초과시, 보험기간 중 계약소멸사유 발생시, 갱신전 계약의 연체된 보험료 미납시에는 갱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갱신되는 계약의 변경 내용 및 갱신되는 계약의 보험료 등을 보험기간 만료일 30일전까지 계약자에게 서면 또는 전화(음성녹취)로 안내하여 드립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기준 : 주계약 20구좌, (무)백세시대재해입원특약(갱신형) 20구좌 [최초계약, 10년만기,전기월납, 단위:원]
연령 | 최초계약 | |
---|---|---|
남자 | 여자 | 30세 | 18,960 | 21,260 | 40세 | 22,800 | 26,260 |
50세 | 33,060 | 37,120 |
※ 상기 예시는 최초계약 가입당시의 기초율(이율 및 위험률 등)을 기준으로 산출하였으므로, 갱신시 기초율(이율 및위 험률 등)이 변동될 경우 갱신시점의 보험료는 상기예시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특히 인상될 수 있습니다.
※ 최초 가입 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으며,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습니다.
※ 이 상품의 주계약과 바이탈리티 통합형 특약은 갱신형 상품으로, 최초 계약의 납입기간동안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며 갱, 신 계약에 대해서는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기준 : 주계약 20구좌, (무)백세시대재해입원특약 (갱신형) 20구좌
[최초계약, 10년 만기, 전기월납, 각 40세, 단위: 원]
경과기간 | 납입보험료 | 해지환급금 | ||
---|---|---|---|---|
남자 | 여자 | 남자 | 여자 | |
1년 | 273,600 | 315,120 | 0 | 0 |
3년 | 820,800 | 945,360 | 61,580 | 52,600 |
5년 | 1,368,000 | 1,575,600 | 234,380 | 243,520 |
7년 | 1,915,200 | 2,205,840 | 397,440 | 423,660 |
10년 | 2,736,000 | 3,151,200 | 500,000 | 500,000 |
※ 상기 해지환급금은 각 해당연도 말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즉, 생존급부금 수령 전을 기준으로 예시하였으므로 각 해당 시점 생존급부금 수령 후에는, 상기 해지환급금에서 생존급부금이 차감됩니다.
※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은 이유 :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 보장과 저축을 겸하는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며,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의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 해지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 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상기 해지환급금은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 2020년 09월 01일부터 아래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한 보상(Reward)'의 내용 중 ⑧~⑩의 내용은 해당 콘텐츠 하단에 명시한 "[변경 후]"의 내용과 같이 변경 적용될 예정입니다.
(1)“(무)무배당 백세시대걸작입원수술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이하 “바이탈리티 통합형” 이라 한다)의 피보험자는 이 상품 계약 청약일에 바이탈리티(Vitality)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을 모두 만족하는 자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① 만 18세 이상이며 대한민국 국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대한민국 거주 자격을 보유한 자
②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의한 본인 인증을 완료한 자
③ 「AIA Vitality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등 필수 동의 사항에 동의한 자
④ 위 ①항~③항을 모두 충족하고, 회원 가입 신청 후 회사의 승인을 받은 자
(3) 이 상품의 피보험자가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또는 회사가 피보험자에게 회원 자격 상실 확정을 통보하는 경우에는 그 이후 바이탈리티 등급 및 포인트가 소멸되며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 및 바이탈리티 통합형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한 보상(Reward)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이 상품의 피보험자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관련하여, 바이탈리티 등급 및 포인트 정보를 보험계약에 반영하기 위해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휴대폰 정보를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1) 바이탈리티 등급은 ‘브론즈(Bronze)’, ‘실버(Silver)’,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의 4가지로 구분되며, 동일 순서로 최하위 등급(‘브론즈(Bronze)’)에서 최상위 등급(‘플래티넘(Platinum)’)으로 합니다.
(2)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은 다음장부터 작성된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포, 인트 적립기준 및 방법 등의 변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매 바이탈리티 연도기준일에 직전 바이탈리티 연도에 적립한 포인트는 소멸되고, 회원은 0포인트부터 다시 포인트 적립을 시작합니다.
※ 바이탈리티 연도’란 기준일(회원 자격이 부여된 월일)로부터 기산한 1년마다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2017년 7월 2일에 회원 자격이 부여된 경우 기준일은 7월 2일입니다. 다만, 기준일이 2월 29일 경우에는 다음 바이탈리티 연도부터 기준일을 3월 1일로 합니다.
(4) 회원 가입시점 바이탈리티 등급은 ‘브론즈(Bronze)’입니다. 바이탈리티 등급은 [당해 바이탈리티 연도 중 적립된 포인트에 따른 등급]과 [직전 바이탈리티 연도 마지막 날까지 적립된 포인트에 따른 등급] 중 더 높은 등급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바이탈리티 앱, 전화 등을 통해 현재의 바이탈리티 등급 및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바이탈리티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합니다) 파산 등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그 사실을 안내하고, 회원인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과 방법 등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변경 사유, 적용일자, 변경될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및 포인트 적립 기준과 방법의 세부 내용에 대하여 전자적 방법(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 아래 내용은 제휴사의 파산 등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 회사는 변경 전 1개월 이전까지 전자적 방법(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회원은 아래 내용 변경에 대한 회사의 사전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전화를 통하여 변경에 대해 회사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별도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가 동의를 받은 것으로 봅니다 .
(1)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은 하기 테이블과 같습니다.
바이탈리티 등급 | 브론즈(Bronze) | 실버(Silver) | 골드(Gold) | 플래티넘(Platinu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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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기준 | 0 ~ 9,999 포인트 | 10,000 ~ 19,999 포인트 | 20,000 ~ 29,999 포인트 | 30,000 이상 포인트 |
(2) 회원이 아래와 같은 포인트 적립 활동을 아래 정해진 방법에 따라 수행하고 회사가 이를 확인하면 회원은 활동별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표 1]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 세부 내용(단위: 포인트)
포인트 적립활동 | 수행 방법 | 세부 수행 방법 | 활동당 적립 포인트 |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적립가능 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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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탈리티 나이 측정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포인트 적립 가능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2회 적립) |
ㆍ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수행하는 자가 검진으로, 해당 검진항목 질문에 응답하면 바이탈리티 나이가 측정되며,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진단항목 : 일반 건강 항목(키, 몸무게, 허리둘레, 혈압 등), 흡연 및 음주 항목(흡연 여부, 흡연량, 음주 여부, 음주량 등), 라이프스타일 항목(음식 섭취 종류, 소금 섭취, 운동량 등) |
500포인트 | 1,000포인트 |
기초 건강검진 |
바이탈리티 앱에 증빙 업로드 * 바이탈리티 연도 내에 4가지 항목에 대해 각 항목 측정 당 1회 포인트 부여 (제출일이 속한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1회 포인트 적립 가능) |
ㆍ회원 자격 부여 이후 의료법 제 3조(의료기관)에서 규정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임상지표(BMI(체질량지수), 혈압, 총 콜레스테롤, 공복혈당)를 측정한 결과를 앱을 통해 제출하면,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제출 증빙 자료는 “회원이 측정한 건강 수치, 회원의 측정일자 및 피 측정인인 회원의 이름, 3가지가 모두 명시된 문서 또는 화면”. 증빙 자료를 전자적 방식으로 전환하여 앱에 업로드하여 제출 ㆍ측정 결과는 측정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출되어야 함 |
BMI(체질량지수), 혈압, 콜레스테롤, 공복혈당의 4가지 항목 각각에 대해 측정 시 각각 1,000포인트 적립, 정상기준 충족 시 추가로 각각 1,500포인트 적립
*[기초 건강 검진에서의 건강 수치 항목 및 정상 기준] 아래 표 참조 |
10,000포인트 |
영양 균형 진단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포인트 적립 가능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2회 적립) |
ㆍ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수행하는 자가 검진으로, 해당 검진항목 질문에 응답하면 진단 결과를 받은 후,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검진항목 : 식사 주기, 간식량, 식이섬유, 나트륨 섭취, 음료 섭취, 유제품, 패스트푸트 섭취, 임신 여부 등 |
500포인트 | 1,000포인트 |
* 기초 건강 검진에서의 건강 수치 항목 및 정상 기준
건강수치 | 정상기준 |
---|---|
BMI (체질량지수) |
18.5이상 25미만 |
혈압 | 수축기 혈압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 |
총 콜레스테롤 (TC) |
200mg/dL미만 |
공복혈당 | 100mg/dL미만 |
포인트 적립활동 | 수행 방법 | 세부 수행 방법 | 활동당 적립 포인트 |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적립가능 포인트 |
---|---|---|---|---|
활동 측정 | 바이탈리티 앱에 연동된 신체활동 앱 또는 디바이스가 신체 활동 측정 가능하도록 설정한 후 신체 활동을 수행하고 기록 |
ㆍ회원의 걸음수, 심장박동수는 회사가 정한 신체활동 측정 및 기록 가능 앱 또는 디바이스(예를 들어, S-Health, Apple Health, Fitbit, Inbody 등)를 통해 측정 및 기록 ㆍ앱 또는 디바이스에서 측정된 회원의 활동 정보는 바이탈리티 앱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바이탈리티 앱에서 데이터를 확인 ㆍ만약 확동 정보가 앱 또는 디바이스에 기록되지 않거나, 기록된 일자를 기준으로 차주 목요일 00시 전까지 바이탈리티 앱을 실행시키지 않을 경우, 해당 활동으로 인한 포인트 적립은 되지 않음. *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는 위에서 열거된 앱 및 디바이스 중 하나 이상을 바이탈리티 앱과 연동하는 사전 작업을 회원이 수행하여야 함, 만약 회원이 해당 사전 작업을 수행하지 않아 발생한 포인트 적립 제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음. |
아래의 기준으로 최소 50, 최대 100 적립
* [포인트 적립기준] 아래 표 참조
|
15,000포인트 * 일일 최대 100 포인트 한도 내 적립 |
금연 선언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연도 내 한번 포인트 적립 가능(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1회 적립) |
ㆍ회원이 직접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금연 선언일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금연 중이라는 사실에 대해 확인하면,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이에 대한 별도의 증빙 자료는 제출하지 않음 |
1,000포인트 | 1,000포인트 |
마음 건강 진단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3가지 항목에 대해 각 항목 수행 당 1회포 인트 적립 가능(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2회 적립) |
· 스트레스, 심리 상태, 사회적 연계의 3가지 항목 각각에 대해, 수행 시 각각 적립 |
각각 200포인트 | 1,200포인트 |
정밀 검진 및 예방 접종 |
바이탈리티 앱에 증빙 업로드 * 바이탈리티 연도 내에 정밀검진, 예방 접종의 2가지 카테고리에 속하는 각 세부 항목 수행 당 1회 포인트 적립 가능 (제출일이 속한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1회 적립,단, 예방 접종 중 B형 간염 예방 접종은 바이탈리티 연도와 관계 없이 1회만 포인트 적립 가능) |
· 회원 자격 부여 이후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에서 규정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정밀 검진, 예방 접종 카테고리에 속하는 세부 항목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제출하면, 해당 포인트가 적립
|
각각 1,000포인트 (단, 정밀 검진 카테고리: 합산 최대 6,000포인트 적립 예방 접종 카테고리: 합산 최대 4,000포인트 적립) |
10,000포인트 |
구분 | 포인트 적립기준 | 적립 포인트 |
---|---|---|
걸음수 | 일일 걸음수 7,500걸음 이상 12,500걸음 미만 | 50포인트 |
일일 걸음수 12,500걸음 이상 | 100포인트 | |
심장 박동 수 |
회원의 일일 최대 심장 박동 수의 60%이상 70%미만을 30분 이상 ~ 60분 미만 동안 유지 | 50포인트 |
회원의 일일 최대 심장 박동 수의 70%이상을 30분 이상 시간 동안 유지 | 100포인트 | |
회원의 일일 최대 심장 박동 수의 60%이상 70%미만을 60분 이상 시간 동안 유지 | 100포인트 |
* 포인트 적립기준
(3) 회사는 회원의 활동을 인식한 후 24시간 이내에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장애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4시간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 회사의 불가피한 서비스 장애 또는 제휴사의 사정에 의한 포인트 적립의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는 책임 및 배상의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회사에 다음과 같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①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이의 신청은 회원이 이의 사유를 인지한 후 즉시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이의 신청에 대해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의 신청이 수용된 시점에 해당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③ 이의 신청은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회사에게 통지함으로써 신청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이의 신청과 관련된 증거 또는 서류,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이의 신청과 관련된 증거 또는 서류, 자료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을 수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 적립에 있어 사기 또는 위법한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사기 또는 위법한 행위를 통해 적립한포 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1) 보험료 할인에 적용되는 바이탈리티 등급(이하 “보험료 할인 등급”이라 합니다)은 매 보험연도 시작일의 45일 전일 회원인 피보험자의 바이탈리티 등급을 기준으로 확정하여 이후 도래하는 보험연도 1년 동안 적용합니다 (‘보험연도’란 보험기간이 1년이 넘는 장기의 보험계약에 있어서 보험기간의 시기로부터 기산한 1년마다를 의미하며, 경우에 따라 ‘계약연도’라고도 합니다)
(2) 회사는 이 상품의 영업보험료를 다음에서 정한 각 기간별 할인율을 적용하여 영수합니다.
- 제1보험연도: 0%
- 제2보험연도 이후 매 보험연도: 직전 보험연도에 적용된 보험료 할인율에 당해 보험연도의 ”보험료 할인 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할인율(이하 “누적할인율”이라 합니다.) 단, 누적할인율이 5%를 초과할 경우 5%로 하고, 0%미만인 경우 0%로 합니다.
누적할인율 한도 및 가감할인율
구분 | 누적할인율 한도 |
---|---|
최대 | 5% |
최소 | 0% |
구분 | “보험료 할인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 |
---|---|
브론즈(Bronze) | 2.5% 차감 |
실버(Silver) | 1% 차감 |
골드(Gold) | 1% 가산 |
플래티넘(Platinum) | 2.5% 가산 |
(3) 회사는 “보험료 할인 등급”, “가감할인율” 및 “누적할인율” 등 보험료 할인의 제공 여부와 보험료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 그 사유 등을 매 보험연도 시작일의 30일 전까지 전자적 방법 (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안내합니다.
(4) 보험료의 납입연체로 인한 해지계약의 부활(효력회복)시 연체보험료 및 부활(효력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에 대해서는 다음을 따릅니다.
① 해지일 이후 피보험자가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상실 확정을 통보받는 경우, 연체보험료 및 부활(효력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해지일 이후 피보험자가 회원 자격을 계속하여 유지하는 동안 계약이 부활(효력회복)되는 경우, 연체보험료 및 부활 (효력 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는 제(2)항에서 정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효력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는 제(2)항에서 정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5) 바이탈리티 통합형 약관 중 “계약내용의 변경 등”에 대한 규정에 따라 보험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보험료를 기준으로 변경된 보험료를 계산한 후,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을 적용합니다.
(6) 회원이 수행한 포인트 적립 관련 활동이 회원 본인의 활동이 아니라는 사실을 회사가 객관적으로 입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적용되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은 주계약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8) 이 상품은 갱신형 상품으로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은 최초계약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변경 후]
준법감시번호: COM-2020-07-32123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청약 시에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께서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할 때 일정요건이 충족되면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몰에서는 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청약서의 질문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기재하고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보험설계사에게 구두로 알린 사항은 효력이 없으며, 전화 등 통신수단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에는 서면을 통한 질문절차 없이 안내원의 질문에 답하고 이를 녹음하는 방식으로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므로 답변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만약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다만, 만65세 이상의 계약자가 통신수단 중 전화를 이용하여 체결한 계약은 45일로 한다)을 초과한 경우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상기 사항 외 피보험자의 가입나이, 가입한도 등 계약인수관련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아 보험료 납입이 연체 중인 경우에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납입최고(독촉)기간의 마지막날이 영업일이 아닌 때에는 최고(독촉)기간은 그 다음날까지로 합니다.)으로 정하여 계약자에게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연체보험료를 납입해야 한다는 내용과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은 경우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에 계약이 해지된다는 내용을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계약자는 다음의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전화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일정요건이 충족하는 때에는 자필서명을 생략 할 수 있으며, 음성녹음 내용을 문서화한 확인서를 보험계약자에게 드림으로써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한 것으로 봅니다.
1. 보험계약 청약 시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받지 못한 경우
2.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전달받지 못한 경우
3.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을 하지 않은 경우
이 보험의 보험료 산출에 적용되는 이율은 연복리 2.50%입니다.
이 상품은 무배당보험으로 배당금이 없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고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중 어느 한가지의 경우에 의하여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1. 피보험자가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
2. 보험수익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
3. 계약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
회사는 이 계약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이 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보험수익자의 동의없이 수집, 이용, 조회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 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을 위하여 위 관계 법령에 따라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다른 보험회사 및 보험관련단체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 중 한 가지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을 무효로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 타인의 사망을 보장하는 계약에서 피보험자의 서면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다만, 단체가 규약에 따라 구성원의 전부 또는 일부를 피보험자로 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이를 적용하지 않음. 이때 단체보험의 보험수익자를 피보험자 또는 그 상속인이 아닌 자로 지정할 때에는 단체의 규약에서 명시적으로 정한 경우가 아니면 이를 적용함
- 만 15세 미만자, 심신상실자 또는 심신박약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사망을 보험금 지급사유로 한 계약의 경우. 다만, 심신박약자가 계약을 체결하거나 소속 단체의 규약에 따라 단체보험의 피보험자가 될 때에 의사능력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이 유효함
-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에서 정한 피보함자의 나이에 미달되었거나 초과되었을 경우
이 계약은 피보험자의 사망 또는 보험금 지급사유가 더 이상 발생할 수 없는 경우. 그 때부터 효력이 없습니다. 자세한 소멸사유는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납입연체로 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지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보험 계약대출 등에 따라 해지환급금이 차감되었으나 받지 않은 경우 또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경우를 포함). 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 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건강상태, 직업, 직종 등에 따라 승낙여부를 결정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부활(효력회복)을 거절하거나 보장의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당사 고객서비스 팀으로 1차 신청하시고 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에 진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이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장애인전용보험 전환을 청약 할 수 있으며, 전환 이후 납입보험료에 대해 소득세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전용보험전환특약 약관」을 참조바랍니다.
1. 「소득세법 제59조의4(특별세액공제) 제1항 제2호」에 따라 보험료가 특별세액공제의 대상이 되는 보험
2. 모든 피보험자 또는 모든 보험수익자가 「소득세법 시행령 제107조(장애인의 범위) 제 1항」에서 규정한 장애인인 보험
※ 본 상품은 보장기능이 있고 납입보험료에 보험회사가 경비로 사용하는 사업비가 포함되어 있는 보험상품으로, 은행의 예금, 적금 등과 다른 상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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