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 될 수 있도록 AIA생명이 함께하겠습니다.
건강·상해보장
보장기간
가입나이
판매채널
사전예방(바이탈리티)부터 사후관리(헬스케어서비스)까지 알차고 짜임새 있는 보장을 100세까지 실속있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100세까지 ‘100세케어급여금’ 최대 5천만원 보장!
65세 이전 사망시 사망보험금(100세케어 급여금 미지급시) 최대 1억원 보장!
※주계약 500구좌(100세케어급여금 5,000만원) 가입시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
1종 무해지환급형 가입 시 실속있게 설계할 수 있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가능!
바이탈리티 통합형 가입 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보험료 최대 10% 할인
※ 1종(무해지환급형) 선택시
※ 최대 10% 할인조건 예시 : 플래티넘 등급 5년 연속 달성 등
보장 뿐만 아니라 사전예방(바이탈리티)과 사후관리(헬스케어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비스 혜택 제공!
100세케어급여금 지급사유가 발생하거나,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 또는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50%이상 장해상태의 경우 보험료 납입면제!
100세케어급여금 발생시 또는 장해지급률 50%이상인 장해상태 시 납입면제!
- 건강할 땐 Pre-Care : 1:1 건강상담, 건강검진 우대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아플 땐 Post-Care : 간병인 지원, 3차병원 질환별 전문의 안내, 전문 간호사 방문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마음 속 고민을 위한 Mind-Care : 전화 심리상담 제공 및 대면 심리상담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노인성 질환에 Senior-Care : 따뜻한 보살핌 문자부터 치매 온라인 설문, 진료예약, GPS 위치 추적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단, ‘헬스케어’ 서비스는 일정 보험 가입금액(주계약 기준) 이상 가입한 피보험자에게 적용되며,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www.aiacare.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탈리티 란?
바이탈리티(Vitality)란 회원들의 건강관리노력 및 생활습관개선을 지원하는 건강 및 웰니스 프로그램입니다.
보상/Reward 란?
보상(Reward)란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하여 보상이 제공되며, 보상은 주간보상으로 제공됩니다. 포인트 적립 활동 중 해당 주간 중의 ‘활동 측정’ 기준으로 적립된 포인트의 총합산을 기준으로 주간 목표 달성 시 제공됩니다.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란?
포인트 적립활동(걷기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등급별 포인트는 ‘브론즈(0~9,999)’, ‘실버(10,000~19,999)’, ‘골드(20,000~29,999)’, ‘플래티넘(30,000이상)’의 4가지로 구분되며, 동일 순서로 최하위 등급(‘브론즈(Bronze)’)에서 최상위 등급(‘플래티넘(Platinum)’)으로 합니다.
바이탈리티 보험료 할인 이란?
보험료 할인에 적용되는 바이탈리티 등급은 매 보험연도 시작일의 45일 전일의 회원인 피보험자의 바이탈리티 등급을 기준으로 확정하여 이후 도래하는 보험연도 1년동안 적용합니다.
보험료 할인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 이란?
“보험료 할인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 이란 브론즈(2% 차감), 실버(1% 차감), 골드(1% 가산), 플래티넘(2% 가산)입니다. 제 2보험연도 이후 매 보험연도부터 직전 보험연도에 적용된 보험료 할인율에 당해 보험연도의 보험료 할인 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누적할인율을 적용합니다. 단, 누적할인율이 10%를 초과할 경우 10%로 하고, 0%미만인 경우 0%로 합니다.
100세케어급여급이란?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100세 계약해당일전일까지 기간동안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최초 1회에 보험금을 드립니다.
1) 암 진단(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 제외)
2) 뇌출혈 진단
3)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4) 말기부전증 진단
5) 중대한 수술
*단, 1, 4, 5의 경우는 계약일로부터 계약일 포함하여 9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합니다.
무해지환급형이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표준형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상품유형입니다.
비갱신형이란?
최초 가입 시 보험료가 확정 된 상품으로 납입기간동안 보험료의 변동이 없는 상품유형 입니다.
특정암이란?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을 말합니다.
이제 전화 한 통으로 실시간 건강상담에서 진료예약 서비스까지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보험종류
보험종목의 명칭 | 보험의 세목 | |
---|---|---|
(무)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 | 순수보장형 | |
일반형 | 1종: 무해지환급형 | |
2종: 표준형 | ||
바이탈리티 통합형 | 1종: 무해지환급형 | |
2종: 표준형 |
※ “무배당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바이탈리티 통합형)”은 바이탈리티(Vitality) 멤버십 회원 자격이 부여된 피보험자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보험기간
이 계약의 보험기간은 다음에 정하는 "제1보험기간"과 "제2보험기간"으로 구분합니다.
제1보험기간 | 제2보험기간 |
---|---|
계약일부터 65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다만, 피보험자 가입나이가 46세 이상인 경우 20년) |
제1보험기간 종료일의 다음 날부터 100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
※ 제1보험기간은 피보험자가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간입니다.
보험료 납입기간 및 가입나이
보험료 납입기간 | 피보험자 가입나이 | |
---|---|---|
1종(무해지환급형) | 2종(표준형) | |
20년납 | 만 15세~50세 | 만 15세~50세 |
65세납 |
※ 무배당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바이탈리티 통합형)”은 만18세이상 피보험자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 다만, 특약의 보험기간, 납입기간 및 가입나이는 주계약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2개월납, 3개월납, 6개월납, 연납
※ “무배당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바이탈리티 통합형)”은 만18세이상 피보험자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한도
주계약 최대 500구좌(100세케어급여금 5,000만원)
부가가능특약
(무)고도장해특약, (무)플러스수입보장특약, (무)플러스정기특약, (무)신수술특약, (무)신수술특약(갱신형), (무)신조혈모세포이식특약(갱신형), (무)입원특약(갱신형), (무)재해골절특약II(갱신형), (무)재해사망특약, (무)재해상해특약, 지정대리청구서비스특약, 특정 신체부위·질병 보장제한부인수특약, 장애인전용보험전환특약
※ 갱신형 특약의 경우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만기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입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19-01-29472
기준 : 주계약 500구좌(100세케어급여금 5,000만원)
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
100세케어급여금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암(유방암, 대장암 및 전립선암 등 제외)", "말기신부전증" 및 "중대한 수술"의 경우 100세케어보장개시일] 이후에 "암(유방암, 대장암 및 전립선암 등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말기신부전증"으로 진단확정되거나 "중대한 수술"을 받은 경우(다만, 최초 1회에 한하여 지급) | 5,000만원 | |
특정암진단급여금 |
보험기간 중 특정암보장개시일 이후에 피보험자가 "특정암"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다만, 최초 1회의 진단확정에 한하여 지급) |
계약일부터 2년 미만: 1,000만원 계약일부터 2년 이후: 2,000만원 |
|
기타피부암진단급여금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기타피부암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다만, 최초 1회의 진단확정에 한하여 지급) |
계약일부터 2년 미만: 250만원 계약일부터 2년 이후: 500만원 |
|
갑상선암진단급여금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갑상선암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다만, 최초 1회의 진단확정에 한하여 지급) |
계약일부터 2년 미만: 250만원 계약일부터 2년 이후: 500만원 |
|
제자리암진단급여금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제자리암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다만, 최초 1회의 진단확정에 한하여 지급) |
계약일부터 2년 미만: 250만원 계약일부터 2년 이후: 500만원 |
|
경계성종양진단급여금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경계성종양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다만, 최초 1회의 진단확정에 한하여 지급) |
계약일부터 2년 미만: 250만원 계약일부터 2년 이후: 500만원 |
|
사망보험금 | 제1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 100세케어급여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 1억 |
100세케어급여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 5,000만원 |
※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암(유방암, 대장암 및 전립선암 등 제외)”, “말기신부전증” 및 “중대한 수술”의 경우 100세케어보장개시일] 이후 100세케어급여금 지급사유가 발생하거나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 또는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된 경우에는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여 드립니다.
※ 100세케어보장개시일 및 특정암보장개시일은 계약일[부활(효력회복)일]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9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로 합니다.
※ 100세케어급여금을 수령한 이후 제1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시에는 100세케어급여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의 사망보험금에서 이미 지급한 100세케어급여금을 차감한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 제2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에는 사망 당시 주계약의 책임준비금을 지급하고 이 계약은 그 때부터 효력이 없습니다.
※ “중대한 수술”이란 약관에서 정한 “관상동맥(심장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수술”, “심장판막수술”, “5대장기이식수술”을 말합니다.
※ "특정암"이란 약관에서 정한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을 말합니다.
기준 : 10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고도장해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 또는 재해 이외에 동일한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80%이상인 장해상태가 된 경우(최초 1회에 한하여 지급) | 1억원 |
기준 : 1,00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재해장해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동일한 재해로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장해지급률 중 3% 이상 100% 이하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된 경우 | 1억원 × 해당장해지급률(%) |
기준 : 5,000만원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사망보험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한 경우 | 5,000만원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재해로 사망한 경우 | 7,500만원 |
기준 : 5,000만원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월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한 경우 | 월급여금 지급사유 발생일부터 특약의 보험기간이 끝날때까지 매월 50만원 지급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재해로 사망한 경우 | 월급여금 지급사유 발생일부터 특약의 보험기간이 끝날때까지 매월 75만원 지급 |
기준 : 1,00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재해사망보험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재해로 사망한 경우 | 1억원 |
기준 : 2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조혈모세포이식 수술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조혈모세포이식수술을 받은 경우(최초 1회에 한하여 지급) | 2,000만원 |
조혈모세포 : 동종(골수, 말초) 조혈모세포, 자가(골수, 말초) 조혈모세포, 제대혈조혈모세포 (세부사항은 약관참조) |
기준 : 20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수술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1~5종 수술 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은 경우(수술 1회당 지급) |
1종 10만원, 2종 30만원, 3종 50만원, 4종 100만원, 5종 500만원 |
기준 : 20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수술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1~5종 수술 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은 경우(수술 1회당 지급) |
1종 10만원, 2종 30만원, 3종 50만원, 4종 100만원, 5종 500만원 |
기준 : 4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입원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질병 또는 재해로 4일 이상 계속 입원한 경우(1회 입원당 120일 한도, 3일 초과 입원일 수 1일당 지급) | 4만원 |
기준 : 30구좌
지급구분 | 지급사유 | 보장금액 |
---|---|---|
재해골절급여금 | 특약의 보험기간 중 발생한 재해로 피보험자가 재해골절(치아파절 제외)로 진단확정된 경우(사고 발생 1회당 지급) | 30만원 |
※ (무)신수술특약, (무)신수술특약(갱신형)의 경우 미용성형상의 수술, 피임목적의 수술, 검사 및 진단을 위한 수술은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하는 수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무)신수술특약, (무)신수술특약(갱신형)의 경우 동시에 두 종류 이상의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그 수술 중 가장 높은 급여에 해당하는 한 종류의 수술에 대해서만 수술급여금을 지급합니다. 다만, 동시에 두 종류 이상의 수술을 받은 경우라도 동일한 신체부위가 아닌 경우로서 의학적으로 치료목적이 다른 독립적인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각각의 수술급여금을 지급합니다.
※ 위 지급사유 중 수술급여금, 조혈모세포이식수술급여금의 지급사유가 중복되어 발생한 경우에는 각각의 보험금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 (무)플러스수입보장특약의 경우, 특약의 보험기간 만료일이 되기 직전 5년 이내에 월급여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월급여금 개시일부터 그날을 포함하여 5년간을 월급여금의 지급기간으로 합니다.
※ (무)입원특약(갱신형)의 경우 입원급여금의 지급일수는 1회 입원당 120일을 최고한도로 하고 동일질병 또는 동일재해로 2회 이상 입원 시 1회 입원으로 간주하며, 최종입원의 퇴원일로부터 180일이 지나서 개시한 입원은 새로운 입원으로 간주합니다.
※ 피보험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입원기간 중 의사의 지시를 따르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입원급여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 (무)재해골절특약II(갱신형)의 경우 동일 재해로 2가지 이상의 골절(복합골절) 상태가 되더라도 재해골절급여금은 1회만 지급하며, 의학적 처치 및 치료를 목적으로 골절을 시키는 경우에는 재해골절급여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1~5종 수술분류표, 장해분류표 및 장해지급률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본 페이지의 예시는 약관을 개괄적으로 설명한 것으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신조혈모세포이식특약(갱신형)의 경우, 특약의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에게 조혈모세포이식수술급여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특약은 더 이상 갱신되지 않습니다.
※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갱신 전 계약의 연체된 보험료 및 갱신계약의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할 때, 이 특약은 갱신되어 계속 유지됩니다.
※ 특약의 보험료 납입기간 중 주계약의 보험료 납입 면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특약의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여 드리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 이후 갱신형 특약의 갱신 시 갱신특약의 보험료도 납입을 면제하여 드립니다.
※ 특약이 갱신된 경우의 보장개시일은 갱신일로 합니다.
※갱신계약의 보험료 등은 갱신일 현재 피보험자의 나이에 따라 계산하고, 갱신시의 기초율(이율 및 위험률 등)을 적용합니다.
※ 계약자가 갱신형특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5년마다 갱신을 통해 주계약의 보험기간 만료일(최대 8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입니다. 다만, (무)신조혈모세포이식특약(갱신형)의 경우 주계약의 보험기간 만료일(최대 7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입니다. 갱신시점에 가입가능 나이 초과시, 보험기간 중 계약소멸사유 발생시, 갱신 전 계약의 연체된 보험료 미납시에는 갱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갱신되는 계약의 변경 내용 및 갱신되는 계약의 보험료 등을 보험기간 만료일 30일 전까지 계약자에게 서면 또는 전화(음성녹취)로 안내하여 드립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19-01-29472
기준 : 주계약 500구좌(100세케어급여금 5,000만원), 20년납, 월납(단위: 원)
구분 | 남자 | ||
---|---|---|---|
30세 | 40세 | 50세 | |
1종(무해지환급형) | 128,000 | 168,000 | 237,500 |
2종(표준형) | 160,500 | 203,000 | 271,000 |
구분 | 여자 | ||
---|---|---|---|
30세 | 40세 | 50세 | |
1종(무해지환급형) | 95,000 | 116,000 | 145,500 |
2종(표준형) | 117,000 | 139,000 | 168,500 |
※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경우, 상기 보험료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보험료이며,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80세만기, 20년납, 월납] (무)신수술특약 200구좌/(무)재해상해특약1,000구좌/(무)재해사망특약 1,000구좌
[70세만기, 20년납, 월납] (무)플러스정기특약 5,000만원/ (무)플러스수입보장특약 5,000만원/(무)고도장해특약 100구좌
[5년만기, 최초계약, 전기월납] (무)신조혈모세포이식특약(갱신형) 20구좌/(무)신수술특약(갱신형) 200구좌/(무)입원특약(갱신형) 40구좌/(무)재해골절특약Ⅱ(갱신형) 30구좌
(단위: 원)
구분 | 남자 | ||
---|---|---|---|
30세 | 40세 | 50세 | |
(무)고도장해특약 | 6,300 | 7,800 | 8,600 |
(무)재해상해특약 | 10,000 | 11,000 | 10,000 |
(무)플러스정기특약 | 27,500 | 32,000 | 33,500 |
(무)플러스수입보장특약 | 37,000 | 39,000 | 가입불가나이 |
(무)재해사망특약 | 11,000 | 13,000 | 14,000 |
(무)신조혈모세포이식특약(갱신형) | 100 | 140 | 200 |
(무)신수술특약 | 13,400 | 15,200 | 16,200 |
(무)신수술특약(갱신형) | 3,000 | 5,200 | 9,600 |
(무)입원특약(갱신형) | 7,880 | 9,120 | 16,400 |
(무)재해골절특약Ⅱ(갱신형) | 1,020 | 1,110 | 1,260 |
(단위: 원)
구분 | 여자 | ||
---|---|---|---|
30세 | 40세 | 50세 | |
(무)고도장해특약 | 4,500 | 5,600 | 6,600 |
(무)재해상해특약 | 5,000 | 7,000 | 7,000 |
(무)플러스정기특약 | 14,000 | 15,000 | 14,500 |
(무)플러스수입보장특약 | 19,000 | 18,000 | 가입불가나이 |
(무)재해사망특약 | 4,000 | 5,000 | 5,000 |
(무)신조혈모세포이식특약(갱신형) | 100 | 140 | 160 |
(무)신수술특약 | 15,000 | 15,600 | 14,600 |
(무)신수술특약(갱신형) | 6,000 | 8,000 | 12,000 |
(무)입원특약(갱신형) | 6,840 | 10,600 | 22,920 |
(무)재해골절특약Ⅱ(갱신형) | 570 | 810 | 1,590 |
※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경우, (무)플러스정기특약 및 (무)플러스수입보장특약에 대한 상기 보험료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보험료이며,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19-01-29472
기준 : 500구좌(100세케어급여금 5,000만원), 남자 40세, 20년납, 월납 (단위 : 원)
경과기간 | 1종 (무해지환급형) | ||
---|---|---|---|
납입보험료 | 해지환급금 | 환급률 | |
3개월 | 504,000 | 0 | 0.0% |
6개월 | 1,008,000 | 0 | 0.0% |
9개월 | 1,512,000 | 0 | 0.0% |
1년 | 2,016,000 | 0 | 0.0% |
3년 | 6,048,000 | 0 | 0.0% |
5년 | 10,080,000 | 0 | 0.0% |
10년 | 20,160,000 | 0 | 0.0% |
20년 | 40,320,000 | 0 | 0.0% |
30년 | 40,320,000 | 28,620,500 | 70.9% |
40년 | 40,320,000 | 25,587,000 | 63.4% |
경과기간 | 2종 (표준형) | ||
---|---|---|---|
납입보험료 | 해지환급금 | 환급률 | |
3개월 | 609,000 | 0 | 0.0% |
6개월 | 1,218,000 | 0 | 0.0% |
9개월 | 1,827,000 | 0 | 0.0% |
1년 | 2,436,000 | 0 | 0.0% |
3년 | 7,308,000 | 3,111,500 | 42.5% |
5년 | 1,2180,000 | 6,407,500 | 52.6% |
10년 | 24,360,000 | 14,099,500 | 57.8% |
20년 | 48,720,000 | 29,204,500 | 59.9% |
30년 | 48,720,000 | 28,620,500 | 58.7% |
40년 | 48,720,000 | 25,587,000 | 52.5% |
※ 상기 해지환급금은 각 해당연도 말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 상기 해지환급금은 100세케어급여금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의 해지환급금이며, 100세케어급여금이 발생한 경우의 해지환급금은 상기 금액과 달라집니다.
※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은 이유: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 보장과 저축을 겸하는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며,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의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 해지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 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무해지환급형에 관한 사항: 1종(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2종(표준형)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상품입니다.
다만,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환급금은 2종(표준형)과 같습니다.
※ "보험료 납입기간"이란 계약을 체결할 때 보험료를 납입하기로 한 기간(년수)이 경과한 계약해당일의 전일까지를 말합니다.
※ 1종(무해지환급형)은 주계약의 경우에만 무해지환급형이 적용되며 특약의 경우에는 무해지환급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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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배당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바이탈리티 통합형)”(이하 “바이탈리티 통합형”이라 한다)의 피보험자는 이 상품 계약 청약 시 바이탈리티(Vitality)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을 모두 만족하는 자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① 만 18세 이상이며 대한민국 국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대한민국 거주 자격을 보유한 자
②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의한 본인 인증을 완료한 자
③ 「AIA Vitality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등 필수 동의 사항에 동의한 자
④ 위 ①항~③항을 모두 충족하고, 회원 가입 신청 후 회사의 승인을 받은 자
(3) 이 상품의 피보험자가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또는 회사가 피보험자에게 회원 자격 상실 확정을 통보하는 경우에는 그이 후 바이탈리티 등급 및 포인트가 소멸되며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 및 바이탈리티 통합형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한 보상(Reward)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이 상품의 피보험자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관련하여, 바이탈리티 등급 및 포인트 정보를 보험계약에 반영하기 위해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휴대폰 정보를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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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이탈리티 등급은 ‘브론즈(Bronze)’, ‘실버(Silver)’,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의 4가지로 구분되며, 동일 순서로 최하위 등급(‘브론즈(Bronze)’)에서 최상위 등급(‘플래티넘(Platinum)’)으로 합니다.
(2)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은 다음장부터 작성된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포, 인트 적립기준 및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매 바이탈리티 연도기준일에 직전 바이탈리티 연도에 적립한 포인트는 소멸되고, 회원은 0포인트부터 다시 포인트 적립을 시작합니다. (‘바이탈리티 연도’란 기준일(회원 자격이 부여된 월일)로부터 기산한 1년마다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2017년 7월 2일에 회원 자격이 부여된 경우 기준일은 7월 2일입니다. 다만, 기준일이 2월 29일 경우에는 다음 바이탈리티 연도부터 기준일을 3월 1일로 합니다.)
(4) 회원 가입시점 바이탈리티 등급은 ‘브론즈(Bronze)’입니다. 바이탈리티 등급은 [당해 바이탈리티 연도 중 적립된 포인트에 따른 등급]과 [직전 바이탈리티 연도 마지막 날까지 적립된 포인트에 따른 등급] 중 더 높은 등급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바이탈리티 앱, 전화 등을 통해 현재의 바이탈리티 등급 및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바이탈리티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합니다) 파산 등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그 사실을 안내하고, 회원인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포인트 적립 기준과 방법 등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변경 사유, 적용일자, 변경될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 및 포인트 적립 기준과 방법의 세부 내용에 대하여 전자적 방법(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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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내용은 제휴사의 파산 등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변경되경는우 , 회사는 변경 전 1개월 이전까지 전자적 방법(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회원은 아래 내용 변경에 대한 회사의 사전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전화를 통하여 변경에 대해 회사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별도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가 동의를 받은 것으로 봅니다.
(1) 바이탈리티 등급별 포인트 기준은 하기 테이블과 같습니다.
바이탈리티 등급 | 브론즈(Bronze) | 실버(Silver) | 골드(Gold) | 플래티넘(Platinum) |
---|---|---|---|---|
포인트 기준 | 0 ~ 9,999 포인트 | 10,000 ~ 19,999 포인트 | 20,000 ~ 29,999 포인트 | 30,000 이상 포인트 |
(2) 회원이 아래와 같은 포인트 적립 활동을 아래 정해진 방법에 따라 수행하고 회사가 이를 확인하면 회원은 활동별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방법 세부 내용(단위: 포인트)
※ 2019년 4월 1일부터 아래 포인트 적립 활동 내 기초 건강검진에서의 공복혈당 정상 기준 수치가 "140mg/dL 미만"에서 "100mg/dL 미만"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포인트 적립활동 | 수행 방법 | 세부 수행 방법 | 활동당 적립 포인트 |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적립가능 포인트 |
---|---|---|---|---|
바이탈리티 나이 측정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포인트 적립 가능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2회 적립) |
ㆍ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수행하는 자가 검진으로, 해당 검진항목 질문에 응답하면 바이탈리티 나이가 측정되며,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진단항목 : 일반 건강 항목(키, 몸무게, 허리둘레, 혈압 등), 흡연 및 음주 항목(흡연 여부, 흡연량, 음주 여부, 음주량 등), 라이프스타일 항목(음식 섭취 종류, 소금 섭취, 운동량 등) |
500포인트 | 1,000포인트 |
기초 건강검진 |
바이탈리티 앱에 증빙 업로드 * 바이탈리티 연도 내에 4가지 항목에 대해 각 항목 측정 당 1회 포인트 부여 (제출일이 속한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1회 포인트 적립 가능) |
ㆍ회원 자격 부여 이후 의료법 제 3조(의료기관)에서 규정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임상지표(BMI(체질량지수), 혈압, 총 콜레스테롤, 공복혈당)를 -> 측정한 결과를 앱을 통해 제출하면,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제출 증빙 자료는 “회원이 측정한 건강 수치, 회원의 측정일자 및 피 측정인인 회원의 이름, 3가지가 모두 명시된 문서 또는 화면”. 증빙 자료를 전자적 방식으로 전환하여 앱에 업로드하여 제출 ㆍ측정 결과는 측정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출되어야 함 |
BMI(체질량지수), 혈압, 콜레스테롤, 공복혈당의 4가지 항목 각각에 대해 측정 시 각각 1,000포인트 적립, 정상기준 충족 시 추가로 각각 1,500포인트 적립
*[기초 건강 검진에서의 건강 수치 항목 및 정상 기준] 아래 표 참조 |
10,000포인트 |
영양 균형 진단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포인트 적립 가능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2회 적립) |
ㆍ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수행하는 자가 검진으로, 해당 검진항목 질문에 응답하면 진단 결과를 받은 후,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검진항목 : 식사 주기, 간식량, 식이섬유, 나트륨 섭취, 음료 섭취, 유제품, 패스트푸트 섭취, 임신 여부 등 |
500포인트 | 1,000포인트 |
* 기초 건강 검진에서의 건강 수치 항목 및 정상 기준
건강수치 | 정상기준 |
---|---|
BMI (체질량지수) |
18.5이상 25미만 |
혈압 | 수축기 혈압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 |
총 콜레스테롤 (TC) |
200mg/dL미만 |
공복혈당 | 140mg/dL미만 |
포인트 적립기준 및 방법 세부 내용
포인트 적립활동 | 수행 방법 | 세부 수행 방법 | 활동당 적립 포인트 |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적립가능 포인트 |
---|---|---|---|---|
활동 측정 | 바이탈리티 앱에 연동된 신체활동 앱 또는 디바이스가 신체 활동 측정 가능하도록 설정한 후 신체 활동을 수행하고 기록 |
ㆍ회원의 걸음수, 심장박동수는 회사가 정한 신체활동 측정 및 기록 가능 앱 또는 디바이스(예를 들어, S-Health, Apple Health, Fitbit, Inbody 등)를 통해 측정 및 기록 ㆍ앱 또는 디바이스에서 측정된 회원의 활동 정보는 바이탈리티 앱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바이탈리티 앱에서 데이터를 확인 ㆍ만약 확동 정보가 앱 또는 디바이스에 기록되지 않거나, 기록된 일자를 기준으로 차주 목요일 00시 전까지 바이탈리티 앱을 실행시키지 않을 경우, 해당 활동으로 인한 포인트 적립은 되지 않음. *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는 위에서 열거된 앱 및 디바이스 중 하나 이상을 바이탈리티 앱과 연동하는 사전 작업을 회원이 수행하여야 함, 만약 회원이 해당 사전 작업을 수행하지 않아 발생한 포인트 적립 제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음. |
아래의 기준으로 최소 50, 최대 100 적립
* [포인트 적립기준] 아래 표 참조
|
15,000포인트 * 일일 최대 100 포인트 한도 내 적립 |
금연 선언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연도 내 한번 포인트 적립 가능(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1회 적립) |
ㆍ회원이 직접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금연 선언일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금연 중이라는 사실에 대해 확인하면, 해당 포인트가 적립. ㆍ이에 대한 별도의 증빙 자료는 제출하지 않음 |
1,000포인트 | 1,000포인트 |
마음 건강 진단 |
바이탈리티 앱에서 수행 * 바이탈리티 연도 시작일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3가지 항목에 대해 각 항목 수행 당 1회포 인트 적립 가능(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2회 적립) |
· 스트레스, 심리 상태, 사회적 연계의 3가지 항목 각각에 대해, 수행 시 각각 적립 |
각각 200포인트 | 1,200포인트 |
정밀 검진 및 예방 접종 |
바이탈리티 앱에 증빙 업로드 * 바이탈리티 연도 내에 정밀검진, 예방 접종의 2가지 카테고리에 속하는 각 세부 항목 수행 당 1회 포인트 적립 가능 (제출일이 속한 바이탈리티 연도 내 최대 1회 적립,단, 예방 접종 중 B형 간염 예방 접종은 바이탈리티 연도와 관계 없이 1회만 포인트 적립 가능) |
· 회원 자격 부여 이후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에서 규정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정밀 검진, 예방 접종 카테고리에 속하는 세부 항목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제출하면, 해당 포인트가 적립
|
각각 1,000포인트 (단, 정밀 검진 카테고리: 합산 최대 6,000포인트 적립 예방 접종 카테고리: 합산 최대 4,000포인트 적립) |
10,000포인트 |
구분 | 포인트 적립기준 | 적립 포인트 |
---|---|---|
걸음수 | 일일 걸음수 7,500걸음 이상 12,500걸음 미만 | 50포인트 |
일일 걸음수 12,500걸음 이상 | 100포인트 | |
심장 박동 수 |
회원의 일일 최대 심장 박동 수의 60%이상 70%미만을 30분 이상 ~ 60분 미만 동안 유지 | 50포인트 |
회원의 일일 최대 심장 박동 수의 70%이상을 30분 이상 시간 동안 유지 | 100포인트 | |
회원의 일일 최대 심장 박동 수의 60%이상 70%미만을 60분 이상 시간 동안 유지 | 100포인트 |
* 포인트 적립기준
(3) 회사는 회원의 활동을 인식한 후 24시간 이내에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장애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4시간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 회사의 불가피한 서비스 장애 또는 제휴사의 사정에 의한 포인트 적립의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는 책임 및 배상의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회사에 다음과 같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①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이의 신청은 회원이 이의 사유를 인지한 후 즉시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이의 신청에 대해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의 신청이 수용된 시점에 해당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③ 이의 신청은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회사에게 통지함으로써 신청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이의 신청과 관련된 증거 또는 서류,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이의 신청과 관련된 증거 또는 서류, 자료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을 수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 적립에 있어 사기 또는 위법한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사기 또는 위법한 행위를 통해 적립한포 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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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험료 할인에 적용되는 바이탈리티 등급(이하 “보험료 할인 등급”이라 합니다)은 매 보험연도 시작일의 45일 전일 회원인 피보험자의 바이탈리티 등급을 기준으로 확정하여 이후 도래하는 보험연도 1년 동안 적용합니다 (‘보험연도’란 보험기간이 1년이 넘는 장기의 보험계약에 있어서 보험기간의 시기로부터 기산한 1년마다를 의미하며, 경우에 따라 ‘계약연도’라고도 합니다)
(2) 회사는 이 상품의 영업보험료를 다음에서 정한 각 기간별 할인율을 적용하여 영수합니다.
- 제1보험연도: 0%
- 제2보험연도 이후 매 보험연도: 직전 보험연도에 적용된 보험료 할인율에 당해 보험연도의 ”보험료 할인 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할인율(이하 “누적할인율”이라 합니다.) 단, 누적할인율이 10%를 초과할 경우 10%로 하고, 0%미만인 경우 0%로 합니다.
누적할인율 한도 및 가감할인율
구분 | 누적할인율 한도 |
---|---|
최대 | 10% |
최소 | 0% |
구분 | “보험료 할인등급”에 따른 가감할인율 |
---|---|
브론즈(Bronze) | 2% 차감 |
실버(Silver) | 1% 차감 |
골드(Gold) | 1% 가산 |
플래티넘(Platinum) | 2% 가산 |
(3) 회사는 “보험료 할인 등급”, “가감할인율” 및 “누적할인율” 등 보험료 할인의 제공 여부와 보험료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 그 사유 등을 매 보험연도 시작일의 30일 전까지 전자적 방법 (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안내합니다.
(4) 보험료의 납입연체로 인한 해지계약의 부활(효력회복)시 연체보험료 및 부활(효력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에 대해서는 다음을 따릅니다.
- 해지일 이후 피보험자가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상실 확정을 통보받는 경우, 연체보험료 및 부활(효력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지일 이후 피보험자가 회원 자격을 계속하여 유지하는 동안 계약이 부활(효력회복)되는 경우, 연체보험료 및 부활(효력회복)일 이후 납입하는 보험료는 제(2)항에서 정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5) 바이탈리티 통합형 약관 중 “계약내용의 변경 등”에 대한 규정에 따라 보험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보험료를 기준으로 변경된 보험료를 계산한 후,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을 적용합니다.
(6) 회원이 수행한 포인트 적립 관련 활동이 회원 본인의 활동이 아니라는 사실을 회사가 객관적으로 입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적용되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에 대한 보험료 할인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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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이 회원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 상품의 계약일부터 만5년 동안 보상(Reward, 이하 ‘보상’)을 제공받습니다.
다만, 바이탈리티 통합형 약관에 따라 계약이 취소, 청약철회, 무효, 소멸, 해지되는 경우에는 그 이후 보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보험료의 납입연체로 인한 해지계약이 계약일로부터 만5년 이내에 부활(효력회복)되는 경우, 부활(효력회복)일 이후 시점부터 보상이 제공됩니다.
다만, 보상이 제공되는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만5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3)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은 보상 제공 방식 및 제공받는 보상의 내용 등을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한 보상(Reward)」 참조)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한 보상(Reward)]
※ 아래의 내용은 제휴사의 파산 등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하는 경우 변경되는 내용으로 안내하여 드립니다.
①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하여 보상이 제공되며, 보상은 주간보상으로 제공됩니다.
② 주간 보상은 [표1]에서 정의된 포인트 적립 활동 중 해당 주간 중의 ‘활동 측정’ 기준으로 적립된 포인트의 총 합산을 기준으로 주간 목표 달성 시 제공됩니다.
주간 보상을 위한 해당 주간은 월요일 00시부터 차주 월요일 00시 전까지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③ 주간 목표는 최초에 250 포인트로 부여되며, 동기 부여를 위하여 해당 주간 2주 및 3주전의 목표달성 여부에 따라 최소 200포인트에서 최대 500포인트까지 매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④ 변동된 주간 목표는 바이탈리티 앱을 통하여 회원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주간 보상 내에서 다수의 보상이 제공되는 경우 해당 회원이 다수의 보상 중 하나를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⑥ ①항의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최초 회원 가입 후, [표1]에 기재된 바이탈리티 나이 측정 활동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⑦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의 피보험자인 회원에 대한 주간 보상의 제공 방식은 하기와 같습니다.
- 주간 보상은 하기 카테고리의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으로 제공됩니다.
- 주간 보상으로는 아래 모바일 상품권 카테고리 중 해당 회원이 앱에서 선택한 하나가 제공됩니다. 해당 회원은 언제든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상품권이 발급된 경우, 타 상품권으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주간 보상은 회사가 해당 회원의 주간 목표 달성을 확인하는 즉시 해당 회원이 아래 모바일 상품권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며, 제공일을 기준으로 14일 이내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시스템상의 장애, 오류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 보상 제공일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간 보상 사용 가능기간은 실제 보상 제공일로부터 14일 이내입니다.
- 주간 보상은 해당 회원이 본인의 귀책 사유로 3호의 기한(보상 제공일로부터 14일 이내) 내에 사용되지 않은 경우 회수되며, 다시 지급되지 않습니다.
주간 보상 모바일 상품권 카테고리 및 제휴 Reward 내용 (2019.01 현재)
상품권 카테고리 및 제휴 | Reward 내용 |
---|---|
커피 상품권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
음악 스트리밍 사용 상품권 | (플로(FLO) 400회 듣기) |
온라인 서점 상품권 | (영풍문고 4,000원 할인) |
통신사 요금 할인 상품권 | (SK텔레콤 통신요금 3,000원) |
(4) 보상은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 1인 기준으로 제공되며, 회원이 다른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상품 계약의 피보험자인 경우에도 중복 제공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수행한 포인트 적립 관련 활동이 회원 본인의 활동이 아니라는 사실을 회사가 객관적으로 입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보상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보상의 제공 여부, 이용 절차에 대해서는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안내되며, 회원은 미제공 사유 및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전자적 방법(전자우편 등)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제휴사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보상을 제공할 수 없게 되거나 변경하게 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피보험자인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안내하고, 기존 보상에 상당하는 대체되는 보상 또는 변경된 보상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8) 보상의 내용 및 제공방법 등의 변경 안내 시, 회사는 바이탈리티 통합형의 피보험자인 회원에게 변경 사유, 적용일자, 대체·변경되는 보상으로의 교환 및 변경 방식에 대하여 전자적 방법(전자우편, 바이탈리티 앱 등), 서면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19-01-29472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께서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할 때 일정요건이 충족되면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몰에서는 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청약서의 질문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기재하고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보험설계사에게 구두로 알린 사항은 효력이 없으며, 전화 등 통신수단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에는 서면을 통한 질문절차 없이 안내원의 질문에 답하고 이를 녹음하는 방식으로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므로 답변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만약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다만, 만65세 이상의 계약자가 통신수단 중 전화를 이용하여 체결한 계약은 45일로 한다)을 초과한 경우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계약 청약 시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한 때 또는 청약서에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 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계약체결 후 "보험료 납입이 연체 중인 경우"에는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 (납입최고(독촉)기간의 마지막 날이 영업일이 아닌 때에는 최고(독촉)기간은 그 다음 날까지로 합니다)으로 정하여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이 보험상품의 보험료 산출에 적용되는 이율은 연복리 2.75%이며, 부가가능한 모든 특약의 보험료 산출에 적용되는 이율은 연복리 2.75%입니다. 보험료의 산출기초가 되는 보험료적용이율은 이 보험 상품의 상품설명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무배당보험으로 배당금이 없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고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중 어느 한 가지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1. 피보험자가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
2. 보험수익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
3. 계약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
생명보험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시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당사 고객서비스팀으로 1차 신청하시고 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에 진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계약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이 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보험수익자의 동의 없이 수집, 이용, 조회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 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을 위하여 위 관계 법령에 따라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다른 보험회사 및 보험관련단체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이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장애인전용보험 전환을 청약 할 수 있으며, 전환 이후 납입보험료에 대해 소득세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전용보험전환특약 약관」을 참조바랍니다.
1. 「소득세법 제59조의4(특별세액공제) 제1항 제2호」에 따라 보험료가 특별세액공제의 대상이 되는 보험
2. 모든 피보험자 또는 모든 보험수익자가 「소득세법 시행령 제107조(장애인의 범위) 제 1항」에서 규정한 장애인인 보험
※ 고의로 인한 사고 등 약관 상 일반적으로 보장하지 않는 사항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 사망보험금의 경우, 계약일(부활(효력회복)일)부터 2년이 지나기 전에 자살한 경우에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보험료 납입주기 외 피보험자 가입나이, 가입한도 등 계약인수관련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본 자료는 약관의 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상품은 보장기능이 있고 납입보험료에 보험회사가 경비로 사용하는 사업비가 포함되어 있는 보험상품으로 은행의 예금, 적금 등과 다른 상품입니다.
준법감시번호: COM-2019-01-29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