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 될 수 있도록 AIA생명이 함께하겠습니다.
AIA생명은 고객님의 Healthier Longer Better Lives(더 건강하게 더 오래 더 나은삶) 을 살 수 있도록 유용한 건강,금융,이벤트 관련 소식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합니다.
AIA 라운지 바로가기AIA생명은 약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상장 보험기업 AIA그룹의 한국법인입니다. AIA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그룹의 18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AIA소개 바로가기계약정보, 보험금 청구, 계약 심사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음 방문 시
빠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title}}
{{label}}2015 년 11 월 19 일
“AIA 생명, 슈퍼스타 K7 기간에 진행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최종 동영상 공개”
2015 년 11 월 19 일, 서울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이 메인 협찬사로 참여하고 있는 슈퍼스타 K 시즌 7(이하 "슈퍼스타 K7") 방영 기간 동안 진행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의 최종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AIAcommunity)과 AIA 생명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iakorea)에 오늘 공개했다.
본 캠페인은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 및 소리공학자들은 물론, 목소리를 직접 기부해 준 일반인들의 도움으로 복원된 목소리를 특별한 디바이스를(The First Voice) 통해 둘째 딸의 생일날 생애 처음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들려주는 휴먼 프로젝트다.
AIA 생명은 이번 캠페인에 1 만명 이상의 일반인이 참여해 자신의 목소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언어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의 목소리를 특수기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현한 것 역시 세계 최초로 알려졌다.
목소리 복원을 주도한 프로젝트 팀에 참여한 소리공학 전문 연구팀인 카이스트 SRT 랩(김회린 교수 외 연구팀)은 음성 샘플 1 만 개 이상의 음문 (音問)을 분석해 주인공의 성대 구조와 가장 가까운 기부자를 찾았다. 이후, 건축 디자이너이자 미디어전문가인 삶것 건축사무소 양수인 소장과 ‘카입 (Kayip)’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미디어아티스트 이우준 씨가 최첨단 목소리 합성기술을 활용해, 기부자의 목소리를 토대로 주인공의 실제 목소리와 흡사한 목소리를 성공적으로 복원했다. 마지막으로 다시 카이스트 연구팀 (이종인 작가 외 2 인)에서 머신 러닝 알고리즘기반의 동작인식 센서를 활용해, 주인공이 수화를 하면 이를 인식해 음성으로 실시간 변환하는 방식을 구현해 냄으로써 주인공은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줄 수 있게 됐다. 이번 캠페인의 구성, 진행, 촬영 및 편집은 더크림유니언의 최성렬, 이재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이 담당했다.
최종 동영상에서 사연의 주인공은 "엄마가 평범하지 못해 미안해"라는 말과 함께, 정성 들여 준비한 미역국과 생일상을 차리고, 둘째 딸에게 생일 축하 노래를 사랑스레 들려준다. 둘째 딸은 북받쳐 오르는 감정을 애써 숨기며 엄마의 노래를 물끄러미 바라보다가, 엄마가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른 뒤 "엄마가 사랑해"라는 말을 하며 두 팔을 내밀자, 엄마 품에 안기며 그 동안 참았던 눈물을 왈칵 쏟아 낸다. 함께 생일을 축하해 주던 첫째 딸과 막내 아들도 두 모녀를 부둥켜 안고 서로 사랑한다는 말을 전함으로써 동영상은 마무리된다.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엄마의 생일 축하 노래에 아이들을 향한 사랑이 담겨있어 가슴 뭉클했다", "딸 아이의 생일을 저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목소리 기부로 가족의 사랑이 너무도 예쁘게 꽃 피웠네요" 등 스토리에 감동한 다양한 댓글을 작성하며, 동영상을 공유했다.
슈퍼스타 K7 프로그램 슬로건인 'REAL MIRACLES NEVER STOP'의 실현을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9 월 1 일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동영상이 공개된 바 있으며, 현재까지 AIA 생명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2,282,733 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894,608 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일반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를 표방하는 AIA 생명은 이번 캠페인 이전에도 실제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청춘, 군대를 가다'(570 만건 조회),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740 만건 조회) 등의 동영상 캠페인을 펼치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등 감성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AIA 생명에 대해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