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글로벌 금융광고제 마이다스 어워드 은상 수상
-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캠페인, 글로벌 금융광고제 ‘마이다스 어워드’ 보험 부문 은상 수상
- 유일한 국내 수상작으로 효과적인 브랜딩 메시지 전달 및 고객과의 감성적 소통 인정 받아
2014 년 12 월 15 일, 서울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은 당사의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애드쿠아인터랙티브 제작)이
글로벌 금융광고제인 ‘마이다스 어워드(Midas Awards)’의 보험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1 년 시작된 ‘마이다스 어워드’는 칸느, 클리오와 함께 세계 3 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뉴욕광고페스티벌이 주최하는 금융업계 전용 광고시상제도로, 은행, 신용카드, 보험 등 총 24 개의 부문에서 메시지의
효과적인 전달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이번 광고제에는 19 개 국가에서 총 197 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AIA 생명은 올해 수상자 중 유일한 국내 출품작으로, 골드만삭스, 도이체방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유수 글로벌
금융기업들과 함께 그 창의성과 완성도를 높게 평가 받았다
AIA 생명의 수상작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실제 군입대를 앞둔 20 대 일반인들과 그 가족들이 느끼는 두려움, 걱정, 아쉬움 등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 큰 감동과 여운을 자아내며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과 감성적인 소통을 이끌었다. 특히 방송이나 신문이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공개했음에도 불구, 네티즌들의 자연스런 공감대를 끌어내 온라인 상 빠르게 확산되는 등 금융기업의
온라인 광고로는 유례없는 인기를 구가했다. 또한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보험사로서 AIA 생명의 브랜딩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AIA 생명의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올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와 글로벌 광고제인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Spikes Asia)’에서 각각 대상과 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6 월 첫 공개 후 온라인 채널 상 누적
조회수 또한 꾸준히 증가해 총 6 백만 건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AIA 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는
일상의 삶에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AIA 의 장기적 신념을 반영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이다.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