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대상 수상
-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캠페인,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대상 수상
- 광고전략, 표현요소, 뉴테크놀러지, 시장성과 기준 최고점 획득, 창의성∙완성도 인정 받아
2014 년 11 월 21 일, 서울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은 당사의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애드쿠아인터랙티브 제작)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에서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1 월 19 일 열린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는 인터넷∙모바일 기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총 75 개 응모작 중 대상을 수상한 AIA 생명의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군입대를 앞둔 20 대
일반인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이들이 느끼는 두려움, 걱정, 아쉬움 등 솔직한 심정을 감성적으로 표현해 내, 광고전략,
표현요소, 뉴테크놀러지, 시장성과 등 심사 기준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유명연예인
모델의 출연 없이 순수 일반인들만의 실제 스토리를 담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군대’라는 키워드를 통해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네티즌들의 감성을 자극,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보험사로서 가까이에서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AIA 생명의 브랜딩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은 방송이나 신문이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겨냥했음에도 불구, 금융기업의 광고로는 유례없는 인기를
구가하며 지난 6 월 첫 공개 후 누적 조회수 6 백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일상의 삶에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AIA 의 장기적 신념을
반영한 AIA 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지난 10 월에는 그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 받아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Haymarket)이 주최하는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Spikes
Asia)’의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