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여성특화 마케팅 프로그램 ‘AIA 투게더’ 선보이며 여심 공략
- AIA 투게더 홈페이지 오픈, 유방암 위험도 테스트∙유방암 예방법 등 여성 특화 컨텐츠 제공
- 여성 고객 전담 ‘투게더 콜센터’ 신설, 여성과 더욱 가깝게 소통
- 여성 친화적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본격 가동
2014 년 7 월 21 일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은 여성마케팅 프로그램 ‘AIA 투게더 (AIA Together)’를 실행한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전담 콜센터도 신설해 본격적인 여성친화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여성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AIA 투게더는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고충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AIA 생명이 지난 6 개월 간 각종 통계자료 및 전문 기관과의 조사를 통해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AIA 생명은 우선 AIA 투게더
홈페이지(
http://www.aiatogether.co.kr)를
오픈했다. AIA 투게더 홈페이지는 AIA 생명이 후원하는 이대여성암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제공하는 컨텐츠를 바탕으로,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유방암 관련 지식 및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AIA 투게더 홈페이지에서는 ‘투게더 테스트’를 통해 가족병력, 생활습관,
나이, 키∙몸무게 등 정보를 입력하고 이에 따른 유방암 위험도를 측정할 수 있다. 보다 친근한 방법으로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의 유방암 위험도에 어울리는 ‘볼륨송’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AIA 투게더 홈페이지는 유방암 발병요소 및 예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궁금해요 투게더’, 유방암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여성의 건강한 삶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투게더 노하우 카드’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AIA 생명은 AIA 투게더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여성 고객만을
전담하는 ‘투게더 콜센터’를 신설했다. 투게더 콜센터는 여성으로만 구성된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단순한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라이프 노하우 관련 컨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여성 고객층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상담원들에게 여성 마케팅에 특화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AIA 생명 마크 스탠리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올 초부터 순차적으로 여성 대상 마케팅 활동에 힘써온 AIA 생명은 이번
AIA 투게더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잠재된 니즈를 채워주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여성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질환인 유방암 관련 컨텐츠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 노하우 관련 컨텐츠 연구 및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AIA 생명은 이번 AIA 투게더 프로그램 도입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다양한 여성 건강 캠페인, 상품
출시, 여성 관련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여성 친화적 보험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AIA 투게더 웹사이트 오픈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투게더 테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참여
가능한 ‘즉석 당첨 이벤트’ 및, 테스트 결과 확인 후 추천 받은 ‘나의 볼륨송’을 SNS 로 지인들과 공유한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 만원권, 워터파크 입장권, 리조트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IA 투게더 홈페이지 (
http://www.aiatogethe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