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 유튜브 조회수 백만 건 돌파하며
인기몰이
- 동영상 광고 공개 2 주만에 유튜브 및 페이스북 상 이례적인 조회, 댓글 수 기록
-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
- 일반인들의 실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공감과 감동 이끌어 내
2014 년 6 월 18 일, 서울 – 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 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 이하 ‘AIA 생명’)이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ehS7WoMm2ks)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이 2 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백만 건을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 일 첫 공개된 ‘청춘, 군대를 가다’ 광고 캠페인은 온
국민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군입대라는 소재를 다루며 실제 입대를 앞둔 20 대 일반인 출연자들의 두려움, 걱정, 아쉬움 등
솔직한 심정을 담아냈다. 또한 가족들이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전하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인생에서 가장 큰 변화를 앞둔 20
대 청춘에게 가장 힘이 되는 것은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큰 감동과 여운을 자아냈다.
AIA 생명의 이번 동영상 광고가 화제가 되는 이유는 유명연예인 모델 없이 순수 일반인들의 실제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기업의 광고 메시지가 자연스런 공감대를 형성해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TV 가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공개했음에도 불구, 이번 동영상
광고는 공개 2 주만에 유튜브상 조회수 백만 건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AIA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http://www.facebook.com/aiakorea)상
3 만 2 천개 이상의 ‘좋아요’와 1 만 3 천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하는 중이다.
동영상에는 “너무 감동적입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20 대에게 힘내라는 편지를 만들어 주셨군요”, “대한민국에 계속
이런 따뜻한 광고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등 스토리에 감동한 다양한 댓글이 달리면서 기업 광고, 특히 금융 기업의 온라인
광고로는 유례없는 인기를 구가 중이다.
이번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는 AIA
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는 일상의 삶에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AIA 의 장기적
신념을 반영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이다.
AIA 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는
“이번 캠페인 광고를 통해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있는 20 대 청춘들의 감성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AIA 생명은 앞으로도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진정한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로서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AIA 생명은 90 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한 선도적인 보험 그룹 AIA 의 한국지점이다.
AIA 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 그룹의 18 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 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 생명은 20 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4 년 12 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3 조
1,110 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90.10%를 기록한 AIA 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 년 이후 AIG 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 년 6
월 1 일 AIA 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생명의 모그룹인 AIA 는
지급여력비율 427%(2014 년 11 월 30 일 기준)의 건실한 기업으로, 아태지역 내 2,800 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생명 보험, 은퇴 설계, 상해 및 건강 보험은 물론 자산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 AIA 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인도(26%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스리랑카(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미얀마, 캄보디아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 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1919 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AIA 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생명보험업계의 마켓 리더임과
동시에 시장점유율에서도 굳건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4 년 11 월 30 일 현재 AIA 의 총 자산규모는
1,670 억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