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110 다음

지금부터 여름철 심한 발 냄새로 주변 사람들의 원성을 산 피고에 대한 재판을 시작하겠습니다.

피고, 피고는 본인 발 냄새의 원인을 알고 있습니까?

네… 전 발에 땀이 많이 나는데, 이럴 경우 세균이 쉽게 증식합니다. 세균이 각질을 갉아 먹고 악취가 나는 물질을 생성해 발냄새의 원인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이제는 발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믿어주세요!

정말입니까? 어떤 노력을 했는지 상세히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그 내용에 따라 판결을 내리겠습니다.

땀 억제제 등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발냄새를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발을 깨끗이, 꼼꼼하게 씻고 잘 말렸습니다. 발가락 사이사이를 잘 말리기만 해도 세균 증식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 뒤가 뚫려있어 통풍이 잘 되는 줄 알고 샌들과 슬리퍼를 자주 신었는데요. 오히려 발이 뜨거운 온도에 노출되어 땀을 더 유발한다기에 운동화에 시원한 기능성 밑창을 끼워 신었습니다.

또, 신발 속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신문지를 구겨 신발 안에 넣어두고, 외출할 때는 항상 여분 양말을 챙긴 뒤 자주 갈아 신어서 발의 습기를 방지 했습니다. 저 진짜 이제 발냄새 안나요!

그렇군요. 그간의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발냄새도 정말 안 나네요! 노력한 피고에게 따뜻한 박수를 보내겠습니다. 피고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