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110 다음

돌아오는 환절기 대비하기 - 곧 겨울이 끝나고 봄이 찾아오는 환절기인데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 체온 유지가 어렵습니다.

체온이 1도만 내려가도 면역력이 30% 떨어지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체온은 곧 면역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건강 지키는 체온 유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과식하지 말고 적당한 식사량을 유지한다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많이 먹어야 면역력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과식을 하면 소화를 위한 에너지가 위장으로 집중돼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답니다.

둘째, 간단한 근력운동을 하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체열의 40% 이상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할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면 근력도 키우고, 체온도 유지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 것도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씹어 먹는 과정에 머리와 얼굴 전체에 열이 생겨 체온이 높아지는 원리로, 음식을 30회 정도 씹어야 좋습니다.

이 때, 음식 씹는 횟수를 높일 수 있는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환절기 무섭지 않다!! - 면역력이 떨어지기 딱 좋은 환절기! 모두 건강 관리 열심히 해서 따뜻한 한 달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