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110 다음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하늘은 높고 곡식들은 무르익으며 저희들은 살찌죠.

Q: 말 뿐만 아니라 인간도 살찌는 것 같아요. 왜 그런거죠? A: 가을이 되면 인간의 식욕이 특히 왕성해지기 때문이지.

가을은 선선해서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하고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하게 되는 거야. 에너지를 다시 채우기 위해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커지게 돼.

또, 햇볕을 쬐면 인간의 몸에선 식욕억제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량이 많아져. 하지만 낮이 짧아지는 가을에는 세로토닌 분비량이 자연스레 줄어들게 되지.

인간들이 먹는 다이어트 약도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서 식욕을 억제하는 원리라고 해.

식욕 억제를 못하고 결국 체중관리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니 걱정이 돼요. 식욕관리법을 알려줘야 겠어요.

식단 관리가 가장 중요한데, 현미, 감자, 고구마를 먹으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

그리고 식사를 할 때는 최소 20분 이상 먹어야 포만감을 제대로 느껴 과식을 막을 수 있어. 체중 관리를 잘 하려면 과식은 금물!

또 낮에 가볍게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 일조량을 높여 식욕억제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할 수 있어.

다들 아시겠죠? 식욕이 넘치는 가을, 항상 유의하여 체중관리를 잘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