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110 다음

나의 나쁜 습관 일기

제목 : 샤워와 세수 / 날씨 : 흐림 / 샤워하면서 동시에 세수를 하면 물줄기가 피부를 자극하고, 물 온도가 높은 경우엔 모세혈관이 확장해 홍조, 여드름이 심해진다고 한다.

제목 : 샤워와 세수 / 날씨 : 흐림 / 예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샤워와 세수는 따로따로 세수는 세면대에서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해야겠다. / 참! 잘했어요

제목 : 손에서 소리 내기 / 날씨 : 천둥번개 / 형은 화나면 손에서 소리를 낸다. 그럼 할머니가 형을 혼내신다. 왜냐면 소리 날 정도로 손을 꺾으면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제목 : 손에서 소리 내기 / 날씨 : 천둥번개 / 또 인대가 두꺼워져서 탄성이 떨어지면 뼈가 부러질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셨다. 화가 나도 손가락 관절을 꺾으면 안되겠다. / 선생님 한마디 : 나쁜 습관은 기르면 안돼요!

제목 : 하얀 입술 영희 / 날씨 : 건조 / 내 친구 영희는 입술이 하얗다. 껍데기 같은 게 올라오는데 침을 바르면 사라진다. 근데 그러다가 선생님께 영희가 혼났다. 그게 바로 '탈락성 입술염'이라는 병이라고 하셨다.

제목 : 하얀 입술 영희 / 날씨 : 건조 / 그 병은 우리도 걸리 수 있다고 하셨다. 침을 바르면 세균이 입술로 들어가고 세균이 들어가면 입술이 더 아프니까 침 대신 닙밥을 발라야 된다고 하셨다. / 선생님 한마디 : 닙밤이 아니라 립밤이에요!

제목 : 형의 발가락 눈물 / 날씨 : 비 / 오늘 형 발가락에서 노란 물이 나왔다. 형 눈에서는 눈물이 막 나왔다. 발톱을 짧고 동그랗게 자르면 발톱이 옆으로 자라서 발가락이 아프다고 한다.

제목 : 형의 발가락 눈물 / 날씨 : 비 / 손톱도 똑같이 짧고 동그랗게 자르면 안된다고 하셨다. 길고 일자로 잘라야 똑바로 자란다. 영희가 이게 바로 꿀팁이라고 했다. ㅇㅈ / 선생님 한마디 : ㅇㅈ 이런 말은 어디서 배웠니?!

선생님 한마디 : 덕분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 나쁜 습관을 잘 알게 되었어요.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