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 될 수 있도록 AIA생명이 함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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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웹사이트를 통해 1:1 고객문의 및 보험범죄 신고,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보험 상품 상담, 보험료 계산, 보험상품 및 보험 가입안내, 가입설계, 홈페이지 회원가입 등의 서비스 제공하며, 아래와 같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경로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추가되는 경우 수집하는 화면에서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1:1 문의 (단순문의, 칭찬, 불만제안사항)
1)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이름, 연락처(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이메일
2) 수집방법
1:1 문의 (단순문의, 칭찬, 불만제안사항)를 위해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입력
(2) 전자민원 접수 및 보험범죄 신고
1)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이메일
2) 수집방법
전자민원 접수 및 보험범죄 신고를 위해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입력
(3)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온라인창구)
1)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여부 확인)
2) 수집방법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여부 확인을 위해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입력
(4) 보험 상품 상담, 보험료 계산, 가입설계 및 이벤트 문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등
2) 수집방법
보험 상품 상담 및 보험료 계산을 위해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입력
(5)홈페이지 회원가입
1)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필수항목 : 이름,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기타항목 : 홈페이지 접속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쿠키, 접속 IP 정보 등
2) 수집방법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입력란에 입력,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홈페이지 이용 로그기록 자동 수집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이 경과하거나, 수집 및 제공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1) 1:1문의 및 보험범죄 신고 – 수집목적 달성 시까지
2) 전자금융거래서비스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이 허용되는 시기까지
3) 보험 상품 상담 등 – 이용자가 동의서에 동의한 날로부터 만료일까지
4)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 탈퇴 또는 제명되거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 후 로그인을 하지 않고 1년 경과 시까지
(2) 단,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따라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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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이나 기관에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사전에 이용자들의 동의를 구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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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홈페이지]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위탁을 받는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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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시 본인여부 확인 | 금융결제원 |
I-PIN 본인확인 서비스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
본인확인 서비스 | 코리아크레딧뷰로㈜ |
• 콜 센터 업무 (고객
상담)보험계약, 보험료 납입, 보험금 지급 관련 업무 • 보험계약 체결 및 유지관리 System 제공 |
유니에스, 이지오스 이케이맨파워, 효성 ITX |
[다이렉트 웹사이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위탁을 받는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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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 우편·전화·인터넷·방문 등을 통한 유익한 정보의 제공 • 보험·대출·수익증권 등 금융상품 소개 및 가입 권유 • 재무설계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안내 |
당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이 체결된 컨설턴트 및 보험대리점 |
I-PIN 본인확인 서비스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
이벤트 행사의 안내 및 경품발송 등 | ㈜차이커뮤니케이션, ㈜디퍼플, ㈜스마트인터렉티브 |
• 콜 센터 업무 (고객 상담)보험계약, 보험료 납입, 보험금 지급 관련 업무 • 보험계약 체결 및 유지관리 System 제공 |
유니에스, 이지오스 이케이맨파워, 효성 ITX |
※ 세부적인 업무 위탁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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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션(Session)등 사용 목적
이용자(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세션(Session)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Session ID)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 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신용)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회원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 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중 방화벽 및 침입탐지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인력을 최소한으로 한정하고 해당 인원에서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DB는 인터넷 망에 두지 않고 이중 방화벽 안에서 운영되고 있어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철저하게 격리되며, 따라서 효율적으로 외부 침입 및 내부 침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 고객정보 관리·보호 규정 및 세칙, 기타 고객정보 연관업무 지침 등 사규를 제정하여 시행 중입니다.
(2) 접근권한의 관리 : 고객정보시스템 접근권한을 담당업무 및 직급별로 적용, 통제하고 있으며, 접근기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3) 비밀번호 관리 : 영문, 특수문자, 숫자를 조합하여 최소 8자리 이상으로 만들도록 적용되어 있으며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암호화 :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 송·수신 시 암호화를 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고객정보시스템 접속기록 로깅 및 정기점검을 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되지 않도록 별도 장치 백업 및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백신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관리하고 있으며 백신 엔진의 주기적 갱신 및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대책 불용 PC 및 재활용 PC 내 데이터를 삭제하고 있으며, 이동 가능한 저장매체(USB 등) 사용과 웹 메일을 통한 첨부파일 발송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물리적 접근방지 대책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9)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기관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 위원회 (http://www.kopico.or.kr, 02-405-5150)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8)
(3)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포털 (http://www.privacy.go.kr, 02-403-0073)
(4) 경찰청사이버테러 대응센터 (NETAN) (http://www.ctrc.go.kr, 경찰민원 콜 센터: 182)
회사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신용)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연락을 주시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책임자 : 정보보호최고책임자 김대일 부대표
전화번호 : (02)3707-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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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홈페이지 관리 책임부서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브랜딩/커뮤니케이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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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0월 1일 ~ 2016년 3월 27일 (Ver. 5.0)
2013년 4월 1일 ~ 2014년 9월 30일 (Ver. 4.0)
2012년 3월 1일 ~ 2013년 3월 31일 (Ver. 3.0)
2011년 11월 5일 ~ 2012년 2월 29일 (Ver. 2.0)
2009년 6월 1일 ~ 2011년 11월 4일 (Ver.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