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 될 수 있도록 AIA생명이 함께하겠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① 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성별, 국적, 직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법인·단체의 경우 법인(단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법인등록번호, 간접투자상품 거래 정보 등
② 보험거래정보, 보험금 지급정보
③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2)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① 보험 등 고객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 및 유지여부 판단, 금융거래 계약의 체결 및 유지∙관리, 거래 당사자의 식별·확인, 금융상품 및 각종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①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관련 (보험금 지급 관련 처리 포함)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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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집중기관 |
- 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휴면보험금 포함)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보험계약 관련 업무 지원 | - 개인식별정보 - 고유식별정보* - 당사 신용정보 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계약 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보험금 지급 관련정보 -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최대 거래종료 후 5년까지) |
업무 수탁자 등 - 당사와 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 자 (설계사, 대리점 등), 보험중개사 - 계약체결 및 이행 과 보험금 지급•심사 및 보험사고조사 등에 필요한 업무를 위탁 받은 자 (보험사고조사•손해 사정업체, 의료기관, 의사, 변호사, 위탁 콜센터,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건강진단 업체, 계약적부조사업체 등) |
- 계약의 체결•이행 관련 위탁업무 수행 및 사후 관리, 진료비 심사, 의료심사 및 자문 업무 | -개인식별정보 - 고유식별정보* - 당사 신용정보 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계약 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보험금 지급 관련정보 - 계약전 알릴의무사항, 소득 및 재산사항 - 법률 및 국제협약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 |
위와 같음 |
- 국토교통부 (1599-0001) - 금융위원회 (02-2156-8000) - 금융감독원 (02-3145-5114) - 보험요율산출 기관 등 공공기관 - 법령상 업무 수행 기관(위탁사업자 포함) - 국세청 |
-보험업법 등 법령에 따른 업무수행 (위탁업무 포함), 보험계약 관련 업무 지원 | 위와 같음 | 위와 같음 |
- 생명보험회사, - 손해보험회사 - 국내•국외 재보험회사 - 공제사업자 - 체신관서 - 우체국보험 (1588-1900) - 금융거래 관련 계좌개설 금융기관 (은행, 증권사) - 금융결제원(1577-5500) |
- 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 보상 - 재보험 가입 및 재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공동인수 - 금융거래 업무(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 - 보험사고조사(보험사기조사 포함) 및 손해사정 서비스 등 계약이행에 필요한 업무,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진료비심사, 의료심사 및 자문 |
- 개인식별정보 - 고유식별정보* - 당사, 신용정보 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 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계약 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보험금 지급 관련 정보 - 계약전 알릴의무사항, 소득 및 재산사항 -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 |
위와 같음 |
보험계약 관계자 등 - 보험 계약에 이해 관계가 있는 자로서 당사가 법률 및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도록 규정된 계약자,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 등 |
보험 계약에 이해 관계가 있는 자가 당사의 법률 및 계약상 의무 이행 확인 | 위와 같음 | 위와 같음 |
② 상품의 소개 등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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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와 모집 위탁계약을 체결한 자(설계사, 대리점) (단, 비전속대리점의 경우, 동 계약을 모집한 대리점에 한함) | 당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안내, 서비스 제공, 시장조사 | - 개인식별정보 - 보험계약정보 |
당사와 보험계약 체결실적이 있는 고객 : 동의일로부터 5년 |
(1) 파기절차 : 파기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
(2) 파기방법 : 종이 문서의 경우 분쇄 또는 소각처리하고 전자적 파일의 경우 재사용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처리 후 확인자가 삭제 여부를 확인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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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포스트㈜, ㈜엠앤와이즈 | 보험증권, 고객 안내문 등 제작 및 발송 대행 |
㈜유니에스, 이케이맨파워㈜ | 영업 및 행정지원을 위한 관리서비스 (모집인 관리, 보험계약 체결 및 유지관리, 보험료 납입, 보험금 지급 등에 대한 업무지원) |
방문 및 촉탁 진단 서비스 병•의원 업체 | 보험계약 관련 방문/촉탁진단 서비스 |
보험사고조사 서비스 업체 | 보험사고 조사 |
㈜맥스카드시스템즈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더크림유니언 |
디지털광고대행, 이벤트 및 경품 배송 |
㈜세일코리아넷,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 인바운드콜 접수 |
㈜에이치앤씨네트워크 |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업무 |
㈜아샤 | 고객플라자 내방고객 서비스 만족도 전화 설문조사 |
㈜이지오스, 효성ITX㈜, 텔레포스다이렉트㈜, 에스앤인스㈜, 엘엔케이디엠㈜, ㈜티앤비즈, ㈜에스앤피커뮤니케이션, 한일네트웍스㈜, 이케이맨파워㈜, 인스밸리, 리치앤코, 미래인슈, 금창 커뮤니케이션 | 보험계약 체결 및 유지관리 관련 상담시설 및 상담 시스템 제공 (어플리케이션, 녹취시스템 등) |
㈜크레듀 | 모집인 온라인 교육 사이트 유지•보수 및 교육 이수 데이터 관리 |
㈜하나아이앤에스 | 전자청약서의 기간별 보관 및 반환 폐기 업무, 전자화 전자문서의 열람 및 제공 업무 |
솔로몬신용정보㈜ | 모집인에 대한 채권추심 및 신용(재산)관련 업무 |
코리아크레딧뷰로㈜ | 본인확인 서비스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 I-PIN 본인확인 서비스 |
㈜LG U+ | SMS 서비스 |
㈜티스퓨처코리아 | 전산장비 폐기 |
진스프렌드㈜ | 문서 보관 및 폐기 |
㈜LG U+ | Web Mail Service |
택스홈앤아웃 | 모집인의 연말정산 관련 업무 |
㈜아샤 | 오퍼레이션 직원의 전화 서비스 평가 업무 |
㈜수지원넷소프트 | 우편번호변환 및 주소정제 서비스 |
㈜씽크에이티 | 전화 인증시스템 서비스 |
㈜지티원, ㈜스프링웍스, ㈜동부IT, ㈜티시스, ㈜아시아나IDT, 한국IBM㈜,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 |
㈜비에스아이티 | 데이터 HDD 복구서비스 |
㈜더크림유니언 | SNS 운영 서비스 |
㈜엔케이엘 | 행랑 및 소화물 운송 서비스 |
㈜에임메드 |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
법무법인 및 법률사무소 업체 | 소송대리 및 기타 법률 관련 업무 |
(1) 개인신용정보 제공 등의 철회
①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②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회사 대표전화(1588-9898) 또는 해당 계약 관리영업점으로 전화하시거나, 인터넷 홈페이지 www.aia.co.kr 또는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연락 중지 요청
①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연락 중지 청구는 회사 대표전화(1588-9898)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aia.co.kr 또는 서면으로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3)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①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계약 관리 영업점에 방문, 전화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받아 최근 1년간의 정보 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려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7일 이내에 서면으로 통보하여 드립니다.
(4) 조회∙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① 고객플라자 또는 계약 관리 영업점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저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②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적의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이내에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신용조회회사를 통한 개인신용정보 무료확인 서비스 안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아래의 신용조회회사 등을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나이스신용평가정보㈜: 02-2122-4000 (http://www.nice.co.kr)
② 서울신용평가정보㈜: 1577-1006 (http://www.sci.co.kr)
③ 코리아크레딧뷰로㈜: 02-708-6000 (http://www.kcb4u.com)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담당자 연락처: 02-2259-9384
(2) 협회 개인정보보호인 연락처: 02-2262-6600
(3)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민원실 (국번없이) 1332
※ 통신판매 계약의 경우 음성녹음에 의하여 체결되었으므로 추후 필요에 따라 고객님께서 회사 고객상담실(1588-9898)로 요청하시면 음성녹음을 재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