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를 위한 개인(신용)정보처리 상세 동의서 (필수)

귀하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및 조회,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동의는 ‘보험금 청구’를 위해 필수적인 사항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 관련 업무수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먼저 내용확인 후 동의함에 체크하여 주시고 전체동의하신 경우 바로 다음화면으로 전환됩니다.


1.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2. 제공에 관한 사항


3. 국외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4. 조회에 관한 사항

보험금 청구

치료받으신 분(피보험자)

성명

고객님

주민등록번호

111111-1111111


보험금을 받으시는 분(수익자)

성명

고객님

주민등록번호

111111-1111111

피보험자와의 관계

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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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권 영문명을 입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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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중인 청구 건을 임시저장 하였습니다.

청구사유


접수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 접수 빨리 하는 방법 : 간편 서류 촬영
  • 보험금 더 빨리 받는 방법 : 직접 정보 입력

      (항목별 입력이 필요하여 입력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사고유형(발생원인)*

  • 질병 : 신체 내부요인으로 몸이 불편한 경우
  • 재해 :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를 다쳤거나, 법정 제 1급감염병

    ㆍ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시행일: 2020.01.01) 제2조 제2항에 규정한 제1급감염병(에볼라바이러스병, 마버그열, 라싸열, 크리미안콩고출혈열, 남아메리카출혈열, 리프트밸리열, 두창, 페스트, 탄저, 보툴리눔독소증, 야토병, 신종감염병증후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동물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 신종인플루엔자, 디프테리아)으로 치료받으신 경우 재해를 선택해 주세요.
    ㆍ단, 실손의료비만 단독으로 청구하실 경우에는 질병을 선택해 주세요. (실손보험에서는 질병으로 취급됨)

    에 감염된 경우

(예시 : 넘어져서 골절, 교통사고로 입원, 코로나19 확진받고 입원한 경우 '재해' 선택)


청구사유(중복선택가능)

사망, 장해, 진단, 통원, 영구치상실 청구시

청구 사유 확인 결과

최근 한달 이내 [ 수술 ] 청구 이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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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

골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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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원

장해

어린이 영구치상실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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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서류 첨부



청구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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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된 파일
    • 영수증을 첨부해 주세요.

      첨부된 파일
      • 기본 제출자료 항목 외 추가로 제출하실 서류/사진 등을 첨부해 주세요.

        기본 제출자료 항목 외 추가로 제출하실 서류/사진 등을 첨부해 주세요.(외국인의 경우 여권사본 첨부 필수)

        첨부된 파일

        보험금 지급 오류 정정

        진단/치료 병명과 상이하게 지급된 경우 정정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보험금 청구 안내 방법

        보험금심사 진행단계, 지급설명서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손해사정서 안내문 수신 동의자를 확인해 주세요.


        다음의 수혜자에 해당되시면 선택해 주세요.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신청 시, 동의해 주세요.

        AIA생명을 포함하여 2개 이상의 보험사에 실손보험을 가입하신 경우에 한하여, 신용정보법에 따라 다른 보험사에 실손 보험금 청구서류 일체를 대신 접수해 드립니다.

        다른 보험사가 접수대행 신청서 및 청구서류를 수신한 날이 다른 보험사의 보험금 청구일이 되며, 심사에 필요한 서류 제출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른 이후는 입력내용 수정이 불가하오니, 화면 상단에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이전] 버튼을 눌러서 수정해 주세요.

          [신청] 버튼을 누른 이후는 입력내용 수정이 불가하오니, 화면 상단에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이전] 버튼을 눌러서 수정해 주세요.

        사고보험금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 보험금심사 진행단계(접수, 지연, 추가서류보완, 처리결과) 및 지급설명서는 선택하신 방법 (문자, 전화, 우편 중 택 1) 으로 안내 드립니다.
        • 원본서류 필요한 경우 또는 첨부파일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 심사과정에서 추가요청 드릴 수 있으니 원본은 보관해 주세요.

        • 평일 16시 이후, 토/일요일, 법정공휴일에 접수된 보험금 청구는 도래하는 첫 영업일로 접수됩니다.

        보험금청구 단계 설명 안내

        • 보험금 지급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보험금 등 청구시 구비서류" 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다만, 해당 기간내에 보험금 지급처리가 완료되지 못하거나 지급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할 때에는 그 사유에 대해 추가 안내하여 드립니다.

        ■ 담당부서 및 연락처 : 보험금지급부 / 1588-9898

        실손보험의료비 신속지급 안내

        실손보험 의료비 신속지급 신청 시 ‘고객센터 > 서식자료실 > 개인보험금 청구’의 실손의료비 신속 지급제도 신청 및 확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 청구서 작성 시 휴대전화번호를 기재하신 경우 고객님의 보험금 청구서류가 접수되면 문자를 통해 접수내용이 통보됩니다.
        • AIA생명 고객센터 1588-9898(상담가능시간: 평일 09시 ~ 18시)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관련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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